섹션
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

지난 해 배민+요기요 결제금액, 사상 첫 10조원대 진입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배민)과 요기요의 지난해 결제금액이 12조원으로 전년에 비해 75% 급증했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26일 지난해 배민과 요기요서 결제한 금액을 12조2천8억원으로 추..
2021년 5G+전략 추진계획 주파수 5세대 이동통신

5G 28GHz 전국망 대신 로컬·기업용 집중하는 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이동통신 3사외에 일반기업도 5G 28㎓ 통신망을 개방한다. 다만5G 28㎓ 대역의 전국망을 내세워온 기존 기조가 아닌 기업용, 일정 지역에 한하는 방향으로 가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설날

명절선물도 카카오톡으로 구입하는 시대 [실버IT]

올해 설날(2월 12일)이 가까워지면서 설 선물에 대한 고민도 커진다. 온라인 쇼핑 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이번 설날이 일명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명절 선물 구입처 역할을 하기 ..
원스토어 앱 장터 애플리케이션

플레이스토어·원스토어 쓰며 본 다양성

기자는 갤럭시S21 울트라를 사용한다. 앱 업데이트를 위해 플레이스토어, 삼성전자의 갤럭시스토어, 원스토어 세 가지 앱 장터를 일일이 실행하게 된다. 예전에는 플레이스토어 하나면 충분했지만 최근 들어 앱 장터도 다양..
21일 네이버와 BGF 리테일의 한성숙 네이버 대표(좌)와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비대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편의점 CU와 포털 네이버, O2O 공동사업 위해 손잡다

스마트주문을 통한 편의점 배달 서비스, CU편의점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온 BGF리테일과 네이버가 O2O 공동전선을 구축한다. 편의점 CU를 운영중인 BGF리테일과 네이버가 O2O..
LG전자가 올해 CES에서 5초간 공개한 롤러블폰 ‘LG 롤러블’. 세부적인 스펙은 소개하지 않았다. /

LG전자 휴대폰 존폐 갈림길, 기대와 우려의 시각

LG전자의 모바일 사업 부서인 MC사업본부가 매각 등 모든 경우의 수를 검토한다는 소식에 기대와 우려의 시각이 나오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모바일 사업과 관련해 현재와 미래의 경쟁력을 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