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배추

여름배추 가격 20% 올라…하루 220∼250t 이상 시장 공급

최근 장마로 인해 산지 수확 작업이 어려워지면서 여름 배추의 도·소매가격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4일 최근 여름배추 가격이 작년 대비 20%가량 오르자 "역대 최대 규모로 확보한 정..
물가

기대인플레이션 2년 4개월 만에 2%대로 하락

소비자들의 향후 1년 물가 전망에 해당하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2년 4개월 만에 2%대로 하락했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7월 기대인플레이션율은 전월보다 0.1%p 내린 2.9%를 ..
국민권익위 주요 신고사건 의결 결과 브리핑

청탁금지법상 식사비, 이르면 추석 전 5만원으로 오른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상 식사비 한도를 이르면 추석 전에 5만원으로 올린다. 권익위 정승윤 부패방지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은 23일 정부서울청사 별..
부동산

서울 원룸 평균 전월세 주춤, 전월대비 소폭 하락

지난 6월 서울 지역 원룸 월세와 전세 보증금이 전월 대비 소폭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23일 국토부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6월 서울 지역 연립·다세대 원룸(전용면적 33㎡ 이하)..
최상목 부총리

최상목 "기상이변으로 7월 물가 일시적 반등 가능성"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기상이변과 기저효과 등으로 7월 물가가 일시적으로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 모두 발언에서 "정부는 긴장의 끈을 ..
물가

농식품부 "상추·오이 등 채솟값 강세…과일값 안정세"

농림축산식품부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로 상추 등 채소 가격은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과일값은 햇과일 출하로 안정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농식품부는 22일 7월 부터 햇과일이 본격 출하되면서 사과, 복숭아,..
외식 물가

중식·일식당서도 외국인 '주방보조' 고용 가능

한식당 외에 중식·일식·서양식 음식점에서도 중국과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에서 온 고용허가제 외국인 근로자를 주방 보조로 고용할 수 있게 된다. 정부는 19일 외국인력정책위원회(위원장 방기선 국무조정실장)를 열고 ..
체코

프라하 운수권 주 4→7회로, 26년만에 확대

국토교통부는 지난 17∼18일 체코 프라하에서 한·체코 항공회담을 열어 양국 운수권(여객·화물 공용)을 주 4회에서 주 7회로 확대하는 데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운수권은 각국 정부가 자국 항공사에 배분하는 운항..
대출

작년 1인당 가계순자산 1.6% 증가…부동산↓·주식↑

지난해 부동산 가격 하락 등의 영향으로 가구당 순자산이 1.6% 늘었다. 같은 이유로 우리나라 경제주체들이 보유한 전체 순자산, 이른바 국부(國富) 증가율도 2% 남짓에 머물렀다.한은과 통계청이 18일 발표한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