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무리한 대출 확대, 가계부채 악화시킬 우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일 "성급한 금리인하 기대와 국지적 주택가격 반등에 편승한 무리한 대출 확대는 안정화되던 가계부채 문제를 다시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날 여의도 금감원에서 연 임원회의에서 ..
김병환 차관, 물가관계차관회의 주재

기재차관 "생활물가 2%대 진입…하반기 물가 안정화"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2일 "향후 특별한 추가 충격이 없다면 하반기 물가는 당초 정부 전망대로 2% 초·중반대로 안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6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6월..
물가

6월 물가상승률 석달째 2%대…과일·석유류 불안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3개월 연속 2%대 오름세를 보였다. 다만 사과와 배를 중심으로 과일값 고공행진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석유류와 외식 등 일부 품목의 물가도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6월 소비..
경제

2차 베이비부머 은퇴 시작, 성장률 0.38%p 하락 가능성

올해부터 2차 베이비부머(1964∼1974년생) 세대가 순차적으로 은퇴하면서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을 약 0.4%p까지 끌어내릴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은행이 1일 발표한 '2차 베이비부머 은퇴 연령 진입에 따른..
전기요금

정부, '원가 이하' 가스요금 인상 일단 보류

정부가 소폭 인상 여부를 검토했던 민수용 도시가스 요금에 대해 1일 인상을 일단 보류했다. 도시가스가 원가 이하로 공급돼 한국가스공사의 민수용 도시가스 미수금이 13조5천억원에 달하지만, 공공요금 인상이 물가에 미치..
아파트

서울 아파트 거래량 2년 9개월만에 5천건대 회복

서울 아파트의 거래량이 2년 9개월 만에 5천건대를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가 28일 발표한 '5월 주택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아파트 거래(신고일 기준)는 5천182건으로 전월보다 7.1%, 작년 같은..
통계청

지난달 생산·소비·투자 10개월 만에 트리플 감소

지난달 생산과 소비, 투자가 일제히 감소하며 10개월 만에 '트리플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수출은 견조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서비스업·건설 등 내수지표는 부진한 모습이라는 평가다. 통계청이 28일 발표한..
채용

5월 사업체 종사자 수 증가폭 3년2개월 만에 최소

지난달 국내 사업체 종사자 수가 16만 명대 증가하며 증가 폭이 3년 2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2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사업체노동력조사 결과에 따르면 5월 기준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의 종사자는 총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