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상공인

소상공인 '팬데믹때 대출 연체기록' 삭제

오는 2월 설날을 앞두고 소상공인·취약계층의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대출 연체기록을 삭제하는 이른바 '신용사면' 조치가 이뤄진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8일 통화에서 "코로나19 타격으로 대출을 못 갚아 연체한 경우 그..
문체부 장관

콘텐츠 수출액 132억 달러 돌파 역대 최대

세계적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듯 수출액, 매출액 모두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5일 발표한 '2022년 기준 콘텐츠산업조사' 결과 콘텐츠 산업 수출액이 2022년 기준..
국민연금

국민연금 100조원 수익 어떻게

지난해 국민연금이 100조원 이상의 수익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연합뉴스는 지난해 국민연금 기금은 역대 최고인 12%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했으며, 연간 수익금도 100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전체 적립 기금 규..
김병환 차관, 비상경제차관회의 주재

기재차관 "2%대 물가안정 총력…이달중 설 민생대책"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5일 "물가상승률은 상반기 3% 내외의 완만한 둔화 흐름이 예상되는 만큼 2%대로 신속히 하향 안정될 수 있도록 범부처 총력 대응체계를 흔들림 없이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
소비자물가

2024년 경제정책…2%대 물가 달성

기획재정부는 4일 활력있는 민생 경제를 목표로 한 '2024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다. 기재부는 물가 안정 기조가 조속히 안착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면서 핵심 생계비 경감, 주거 지원 등을 통해 서민 생활 부담..
연준

美연준위원들, 기준금리 고점 도달 인식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위원들은 지난달 열린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가 고점이거나 고점 부근이라는 견해를 공유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위원들은 2024년 중 금리 인하가 이뤄지는..
국민연금

국민연금 수급자 절반 한달에 40만원도 못받아

국민연금 노령연금을 받는 사람의 절반가량은 매달 받는 수급액이 40만원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집계됐다. 수급자는 계속 늘지만, 가입자는 지난해부터 감소세로 돌아서 보험료 적정화 등 국민연금 개혁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주택담보대출

5대 은행 가계대출, 주담대 급증

5대 은행 가계대출 가운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이 한 달 새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의 지난해 12월 말 가계대출 잔액은 692조4094억원으로..
 LH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LH 청년·신혼부부 접수 신청자격·일정은

LH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접수가 시작됐다. 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2023년 4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에 대한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