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송전탑

분산에너지법 시행…특화지역 내년 공모

분산에너지법이 시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6월 제정된 바 있는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이하 “분산법”)」이 14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역 단위에서 전력의 생산·소비 활성화를 위한 분산에너지 ..
덴마크 핵불닭볶음면 리콜

덴마크 핵불닭볶음면 리콜, 이유는

덴마크에서 핵불닭볶음면이 리콜 조치를 받았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덴마크 수의식품청(DVFA)은 11일(현지시간) 삼양식품의 핵불닭볶음면 3×Spicy, 핵불닭볶음면 2×Spicy, 불닭볶음탕면에 대한 리콜을 ..
영탁

영탁 승소…'영탁막걸리' 못 판다

가수 영탁이 예천양조와의 상표권 분쟁 소송에서 승소했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 예천양조를 상대로 제기한 상품표지 사용금지 등 청구 소송에서 2심의 원고 일부승소 판결이 전날 대법원에서 확정됐..
외환

한은 이종통화 외환매매 신청 접수

한은 이종통화 외환매매 신청이 국내은행을 대상으로 시작됐다. 5일 한국은행 외자운용원은 해외외국환업무취급기관(RFI)으로 등록하고 일정 요건을 갖춘 국내은행을 이종통화 외환매매 거래기관으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요타 회장

일본차 거짓 인증 사태…도요타·혼다 등 부정행위

일본차 거짓 인증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국토교통성은 도요타를 비롯해 마쓰다, 야마하발동기, 혼다, 스즈키 등 5개 업체로부터 자동차 성능 시험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사실을 보고받았다...
태영건설 워크아웃 신청

대형 건설사 부동산 PF 차입금 15% 늘어

대형 건설사 가운데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규모가 자기자본의 100%를 넘긴 곳이 총 9곳으로 집계됐다. 5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2023년 시공능력평가 상위 50대 건설사 중 전년도와..
전기차

1∼4월 글로벌 배터리 사용량 21.8% 증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 현상에도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20%대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5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4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순수전기차..
동해 석유·가스 탐사

산업부 동해 석유·가스 탐사 시추 나선다

산업부가 동해 석유·가스 탐사 시추에 나선다. 3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정브리핑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의 경북 포항 영일만 앞바다 석유·가스 탐사 시추 계획을 승인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
태영건설

태영건설 워크아웃 본격화…이행약정 체결

태영건설 워크아웃이 본격화된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태영건설은 산업은행과 기업개선계획을 위한 이행약정(MOU)을 체결했다. 이로써 작년 12월 말 워크아웃 신청 이후 3개월의 실사 과정을 거쳐 마련된 기업개선계..
누리호 75톤급 엔진

누리호 75톤급 엔진 첫 출하

내년 하반기 발사 예정인 누리호 4호기의 75톤급 엔진이 처음으로 출하됐다. 31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따르면 회사 측은 창원 1사업장에서 누리호 4호기의 75톤급 엔진 최종 점검이후 출하를 마쳤다. 누리호에 들어가..
월성원전

신재생·원전 함께 늘린다…2038년 '무탄소 전기' 70.2%

태양광·풍력 발전과 원전을 함께 늘려 오는 2038년까지 국내에서 만들어지는 전기 중 70% 이상을 '무탄소 전기'로 채운다. 이를 위해 재생에너지의 양대 축인 태양광과 풍력 발전 설비를 적극 확충해 2030년까지 ..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출시

롯데리아가 오징어버거에 오징어 다리 튀김을 접목한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출시했다. 31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레전드 버거로 회자되는 '오징어 버거'와 '오징어 다리튀김'을 접목한 제품이다. 오징어..
삼성전자 기흥공장

삼성전자 기흥공장 피폭…직원 2명 입원치료

삼성전자 기흥공장 직원 2명이 방사선에 피폭됐다. 3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시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생산라인에서 근무하던 직원 2명의 손 부위가 엑스선(X-ray)에 노출됐다. 이들은 국부 피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