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시진핑 주석

시진핑 광저우 LG디스플레이 방문, 이유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광둥성 광저우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 광저우 생산기지를 방문했다. 13일 인민일보에 따르면, 시 주석은 광둥성 시찰 중 광저우의 LG디스플레이 생산기지와 중국 신에너지차 업체 광치아니온을 방문..
퀄컴

'이동통신 특허 갑질' 퀄컴, 1조원대 과징금 무나

다국적 통신업체 퀄컴이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해 휴대전화 제조사 등에 부당한 계약을 강요했다는 이유로 공정거래위원회가 부과한 1조원대 과징금이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됐다. 13일 대법원 3부(주심 노정희 대법관)는 ..
대한항공 직원

항공사들 인력 충원 나섰다

국제선 운항이 점차 회복되면서 항공사들이 잇따라 인력 충원에 나섰다. 12일 진에어는 2023년도 신입·경력 일반직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경영전략, 재무 및 회계, 영업, 운송 서비스 등 8개 부문..
완주군청

수소차 부품 기업, 완주 산단서 공장 착공

수소차 부품 제조 기업이 전북 완주 산업단지에 공장을 착공했다. 12일 플라스틱옴니엄 코리아뉴에너지는 전북 완주군 봉동읍 테크노벨리 제2산단에서 공장 착공식을 열었다. 경기도 수원에 본사를 둔 플라스틱옴니엄 코리아뉴..
금리 인상

금리상승에 주요기업 이자비용 급증…현대차 '최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국내 주요 기업의 이자 비용이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가 매출 상위 500대 기업 중 사업보고서를 제출한 377개 기업의 이자 비..
산업부, 배터리산업 IRA 활용 전략 회의

배터리기업 북미 시설투자에 7조원 규모 금융 지원

정부가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계기로 북미 시장 진출 확대가 기대되는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향후 5년간 7조원의 자금 지원한다. 또 500억원 규모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관련 연구·개발 과제..
삼성전자

반도체 적자 갤S23이 메웠다…MX 3조대 흑자 예상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천억원에 그치며 14년 만에 1조원대 이하로 내려온 가운데 갤럭시 S23 판매 호조가 반도체 부문의 대규모 적자를 만회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실적 잠정치에서 부문별 세부..
애플페이

판매자 폰으로 애플페이 결제 확산, NFC 단말 한계 넘나

애플페이 결제용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없어도 판매자가 휴대전화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결제하는 '폰투폰' 방식이 보급되면서 애플페이 확산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애플페이 확산의 열쇠를 쥐고 ..
방산수출 전략회의 썸네일용

방산 수출 협력사에 연 1000억원 규모 저리 금융지원

정부가 방위산업의 수출 전략산업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방산 협력사에 연 1000억원 규모의 수출금융을 지원한다. 6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한국무역보험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