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코스피, 장 초반 2,410대, 환율 1362원 보합권

코스피가 5일 장 초반 상승해 2,410대로 올라섰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장 종가보다 2.4원 오른 1,365.0원에 개장해 연고점을 경신했다가 하락해 보합권인 1,362원대에서 움직이고 있다..
뉴욕증시

뉴욕증시, 8월 비농업 고용지표 앞두고 혼조

뉴욕증시가 8월 비농업 고용지표를 하루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다. 고용 지표가 크게 나쁘지 않으면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행보가 강해질 수 있다는 인식에 주가 지수는 대체로 부진한 흐름을 나타냈다...
코스피

코스피 2,420대 등락, 환율 1,357원 또 연고점

코스피가 2일 상승 출발해 2,420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다. 원/달러 환율이 재차 장중 연고점을 경신하면서 외국인 투자자 수급을 가로막고 있다.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 종가보다 1.1원 오른 ..
대한항공 여객기

호주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 美·EU 등 5개국 남아

대한항공이 호주 경쟁당국으로부터 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을 조건 없이 승인받았다. 국내 공정거래위원회의 합병 승인 이후 처음으로 해외당국의 승인이 나오면서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뉴욕증시

뉴욕증시, 4거래일째 하락, 다우 0.88%↓ 마감

뉴욕증시가 4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주가지수가 최근 하락세를 보이는 동안 썸머 랠리에서 오른 부분을 절반 가까이 반납하면서 투자 심리가 위축됐다. 31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
LG에너지솔루션 GM 합작법인1공장 (오하이오주 얼티엄셀즈)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엔솔-GM 합작 미국내 車배터리 생산 가동

LG에너지솔루션이 제너럴모터스(GM)와 합작해 만든 첫 번째 배터리 공장이 생산을 가동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얼티엄 셀즈(Ultium Cells)는 오하이주에 위치한 공장 워런 플랜트에서 ..
뉴욕증시

뉴욕증시 3거래일째 하락, 다우 0.96%↓

뉴욕증시는 3거래일 연속 하락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이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뚜렷해지면서 주가지수 하락 압력이 커졌다.30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관련해 미국을 방문해 미국 측과 협의에 나선 정부 대표단

韓美 한국산 전기차 보조금 제외 협의 착수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제정에 따른 한국산 전기차 불이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한미 양국의 협의가 본격 시작됐다. 안성일 산업통상자원부 신통상질서전략실장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손웅기 통상현안대책반장, 외교부..
론스타

ISDS, 韓정부 론스타에 2925억 배상 판정

대한민국 정부가 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와의 국제투자 분쟁 끝에 요구액 약 6조원 중 약 2천925억원을 배상하라는 국제기구의 판정이 나왔다. 분쟁 시작 10년 만에 나온 결과다. 법무부는 31일 세계은행 국제투자분쟁..
월성원전 [월성원자력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30년 원전 비중 32.8%로 확대, 신재생은 20%대로

오는 2030년에는 원전 발전 비중을 전체 전력 발전량의 3분의 1 수준으로 대폭 확대하는 방안이 추진된다.또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은 20% 초반 수준으로 올리고 석탄은 감축 기조를 유지해 대폭 축소한다. 산업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