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병실

'실손보험료 오른다' 가입시기에 따라 내년 9~16% 인상

내년 실손의료보험(실손) 보험료 인상률이 가입 시기에 따라 평균 9∼16%로 결정됐다. 이는 연령 상승에 따른 인상률을 제외한 것으로 3∼5년 주기 갱신이 도래한 가입자의 체감 인상률은 50%를 웃돌 것으로 보인다...
소상공인

소상공인 가게서 카드 쓰면 추첨 10만원 지급

소상공인 등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카드를 쓰면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주는 일종의 '소비복권' 사업이 내년에 시행된다. 27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상생소비더하기 사업이 내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시행될..
음식쓰레기

온실가스 주범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만 1조원 이상

우리가 쉽게 버리는 음식물 쓰레기 역시 환경 오염을 유발하는 요인 중 하나다. 음식물 쓰레기는 물을 오염시킬 뿐 아니라 연간 885만t의 온실가스를 배출하며 처리 비용 역시 1조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에..
삼성전자

삼성전자, 3분기 D램 시장 점유율 43.9%…SK하이닉스 27.6%

메모리반도체 글로벌 1위 기업인 삼성전자의 D램 시장 점유율이 올해 3개 분기 연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호황기를 누린 D램 시장이 4분기부터 가격 하락세와 함께 다운사이클로 전환됐지만, 시장에서는 애초 예..
젖병 소독

실리콘 젖꼭지에도 미세 플라스틱 나온다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고 알려져 전 세계 수많은 영유아가 사용하고 있는 실리콘 고무젖꼭지도 반복적으로 스팀 소독을 하면 미세 플라스틱이 나올 수 있다는 국제 연구 결과가 나왔다.17일 미국 애머스트 매사추세츠대 등에 ..
뉴욕증시

뉴욕증시 기술주 매도세에 하락…나스닥 2%대 급락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이후 기술주의 매도 압력이 커지면서 하락했다. 16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9.79포인트(0.08%) 하락한 ..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 중국산 플로트 판유리 반덤핑 관세 5년 연장

중국산 플로트 판유리에 적용되는 반덤핑 관세를 5년 더 유지해야 한다는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무역위)의 결정이 나왔다.무역위는 16일 제419차 회의를 열어 중국산 플로트 판유리에 대한 덤핑방지관세 부과 및 가격..
현대중공업 [썸네일용]

현대중 노조, 최대 6천억 규모 통상임금 소송 승소

정기 상여금을 통상임금 소급분에 포함해 지급해야 하는지를 놓고 현대중공업 노사가 9년 동안 벌인 소송전이 노동자들의 승소로 마무리됐다. 대법원 3부(주심 김재형 대법관)는 16일 현대중공업 노동자 10명이 전체 노동..
병원

실손, 이대로 가면 10년간 112조원 적자

실손의료보험(실손보험)을 이대로 방치하면 보험료를 지금처럼 계속 올려도 10년간 100조원이 넘는 막대한 적자가 발생해 보험업 전반에 건전성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는 시나리오가 공개됐다. 1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