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재활용 선별

분리수거 하는데 쓰레기는 왜 쌓일까

우리는 재활용품, 음식물쓰레기,종량제 봉투에 나눠서 생활 쓰레기를 분리배출하고 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분리 배출한 생활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되며 플라스틱 쓰레기는 얼마나 재활용이 되고 있을까?..
삼성전자

3분기 파운드리 시장 12% 성장…삼성전자 점유율 하락

올해 3분기 전 세계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시장이 전 분기보다 약 12% 성장한 가운데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대만의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전체 파운드리 시장 매출의 ..
태양광 패널 [무료이미지]

가스·석탄 가격 급등에 빨라진 재생에너지 산업 시계

석탄·천연가스 등 국제 에너지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각국이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저널은 에너지 가격 상승이 전력 요금 인상으로 이어지면서 태양..
쓰레기 [무료이미지]

한국 플라스틱 배출량 세계 3위…재활용률 얼마나 될까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가고자 하는 노력이 전 세계적인 관심사가 되고 있다. 화석연료로 만들어지는 플라스틱은 생산부터 폐기 단계까지 온실가스를 배출해 환경 오염의 주요인으로..
홍남기 부총리

당정, 소상공인 손실보상 하한 10만→50만원 인상 합의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일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금 하한액을 50만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당정은 이날 손실보상금 하한선을 기존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에 합의..
하나은행

은행권 예적금 금리 올려…기준금리 인상 반영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은행들이 잇달아 예적금 금리 인상에 나섰다. 25일 우리은행은 26일부터 19개 정기예금과 28개 적금 상품의 금리를 올린다고 밝혔다. 이들 예적금 상품의 금리 인상 폭은 최소 0.2..
제조업 [무료이미지]

위드 코로나에도 비제조업 체감경기 위축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에도 국내 부동산 매수 심리 위축과 물류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비제조업의 체감 경기가 소폭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11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조사..
수출[무료이미지]

수출입 중소기업 87.6% "물류난 1년 이상 지속할 것"

수출입 중소기업 10곳 중 8곳 이상은 지금의 물류난이 1년 이상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23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지난 11~18일 수출입 중소기업 500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실태 조사 결과 해운 물류난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