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23년만에 완전 민영화…유진PE, 지분 4% 인수

유진프라이빗에쿼티(유진PE)가 정부의 우리금융지주 지분 4%를 인수한다. 금융위원회는 22일 공적자금관리위원회(이하 공자위)를 열고 우리금융지주 잔여 지분 매각 낙찰자로 유진PE 등 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업[무료이미지]

3분기 100대 기업 영업이익률 10% 돌파…1위는 HMM

올해 3분기 매출 상위 100대 기업의 평균 영업이익률이 1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기업은 27곳으로, 이 중 컨테이너 선사인 HMM이 가장 높았다. 매출 100대 기업의 평균 ..
컨테이너(무료이미지)

중형조선사 올해 수주 2∼3배 증가. 실적 호조 '청신호'

구조조정을 완료한 중형조선사들이 정부 지원 등을 통해 올해 작년의 2∼3배 수주 실적을 거두며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대한조선·대선조선·케이조선·한진중공업 등 중형조선사 4사는 모두 전년 대비 2배 ..
대출

은행 대출 증가에 3분기 누적 이자 이익 33조7천억원

국내은행이 대출 증가세에 힘입어 올해 3분기 누적 이자 이익이 33조7천억원에 이르고 당기순이익이 지난해 전체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거뒀다. 16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1년 3분기 국내은행 영업실적(잠정)에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벼랑 끝 탈출', 법원 회생계획안 인가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회생계획안이 법원에서 인가됐다. 이스타항공이 법정관리에 돌입한 지 9개월만에 회생계획안이 인가됨에 따라 운항 재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서울회생법원 회생1부(서경환 법원장, ..
HMM

HMM 3분기 영업익 2조원 돌파 또 최대 실적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이 올해 3분기 2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또다시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HMM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조27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19.6% 증가한..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3분기 성적 신세계 웃고 현대 선방

백화점 '빅3'가 올해 3분기에 엇갈린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백화점 업계는 7월과 8월에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매출 회복세가 주춤했지만 9월 들어서 상황이 나아지면서 3분기 전체로는 양호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
삼성전자

삼성·SK, 반도체 자료 美에 제출…"민감 정보 제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미국 정부가 요청한 반도체 공급망 자료를 시한인 8일(현지시간) 제출했다. 막판까지 자료 공개 범위를 고심했던 이들 국내 기업은 민감한 내부 정보를 제외하고 자료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컨테이너

공급망·에너지 대란에 세계 해운·정유사 반사이익

공급망 마비와 에너지 대란으로 글로벌 경제가 휘청이고 있지만 세계 최대 해운사인 덴마크의 머스크와 세계 2위 정유회사인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의 경우 반사이익을 본 것을 나타났다. 2일(현지시간) 미 월스트리트저널..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상장 직후 '공모가 2배' 시총 23조원

카카오페이가 증시에 상장한 6일 장 초반 공모가의 2배 수준으로 상승했다. 이날 오전 9시 3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페이는 시초가 18만원 대비 1.11% 오른 18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시초가가 공모가..
대출

무섭게 오르는 은행 대출금리, 이미 5%대 중반

최근 시중은행의 대출금리가 단 하루 만에 0.2%포인트(p)나 뛰는 등 이례적으로 빠르게 오르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최고 수준은 이미 5%대 중반에 이르렀다. 특히 금리 인상기를 맞은 은행의 금리 정책과 최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