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HMM

해운업계 3분기 최대실적…HMM 영업익 2조원 육박

국내 해운업체들이 3분기에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할 전망이다. 특히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은 해상 운임 급등에 힘입어 2조 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이 기대된다. 28일 연합뉴스가 연합인포맥스 시스템을 이용해 ..
제조업

제조업 경기회복 기대감 하락…기업 "4%대 성장 힘들 것"

제조업 부문에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코로나19 재확산과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정부와 한국은행의 경제성장률 전망치와 달리 기업 대부분이 올해 4%대 경제성장률 달성..
풍력

비철금속·에너지 가격 급등…그린플레이션 경고등

친환경 경제로 전환에 따른 그린플레이션 흐름이 나타나는 가운데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린플레이션은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관련 원자재 등 자원의 수요는 늘고 생산은 줄어 ..
디지털

금소법 전면 시행…플랫폼·핀테크 서비스 중단·개편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이 6개월간의 계도 기간을 끝내고 25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금소법의 규제와 처벌 수위가 높아 금융권 일각에서는 영업 위축을 우려가 나온다. 특히 첫 제재 대상에 오르지 않기 위해 전면 시행 ..
건물

3년 동안 이자도 못낸 한계기업 또 늘었다

우리나라 기업 가운데 약 15%는 이익으로 이자도 못 갚는 상태가 3년이나 지속된 '한계기업'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한계기업 비중이 전년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24일 공개한 '금융안정 상황' 보고서..
기업

한경연, "매출 100대 기업 해외의존도 심화"

국내 100대 기업이 코로나19 이후 해외 시장 의존도가 더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내수 회복이 더뎌지면서 기업별 매출 양극화가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진행한 미주와 유럽을 중심으로 매출..
주식 투자 무료이미지 픽사베이 증권 개인투자자 차트 그래프 금융 돈

현대중공업 상장일 공모가 86% 상회 마감

현대중공업이 증시에 입성한 17일 공모가를 86%가량 웃도는 주가로 마감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중공업은 시초가 11만1천원보다 0.45% 오른 11만1500원에 거래를 마쳤다.공모가 6만원과 비교하면 85...
기업

코로나19 사태에 기업들 작년 상여금·성과급 줄였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영난으로 국내 기업들이 지난해 상여금과 성과급을 대폭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가 16일 발표한 기업체 노동 비용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국내 상용직 노동자 ..
달러

8월 외화예금 926억달러…한달 새 4.7억달러 늘어

기업의 수출대금 예치 등의 영향으로 지난달 거주자 외화예금이 5억달러 가까이 불었다. 한국은행이 14일 발표한 '거주자 외화예금 동향'에 따르면 8월 말 기준 외국환은행의 거주자 외화예금 잔액은 926억달러로 집계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