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쌍용차

쌍용차 인수전, SM그룹·HAAH·에디슨모터스 경합할 듯

기업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차의 인수전에 국내 중견 그룹인 SM그룹이 등판했다. 여기에 기존 유력 투자자였던 HAAH오토모티브의 새 법인인 카디널 원 모터스와 국내 전기버스 전문업체 에디슨모터스, 전기 스쿠터 ..
삼성전자

증권사, 삼성전자 최대 실적에도 목표주가 줄하향

삼성전자가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2분기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사들 역시 반도체 업황에 대한 불확실성 등을 근거로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하면서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LNG 운반선 [한국조선해양 제공]

하반기 조선 수주 주춤할 듯, 철강재 가격이 관건

올해 하반기 신조선 시장은 수주가 쏟아졌던 상반기에 비해 다소 주춤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철강재 가격 상승에 따른 후판(선박에 쓰이는 두께 6㎜ 이상의 두꺼운 철판) 가격 인상으로 내후년에야 조선업체들의 수익성 개..
삼성전자

삼성전자, 2분기 매출 반도체 덕에 역대 최대

삼성전자가 반도체 호황을 등에 업고 2분기에 영업이익 12조5700억원, 매출 63조6700억원에 이르는 '깜짝실적(어닝서프라이즈)'을 이뤘다. 전분기에 예상외로 부진했던 반도체가 살아났고, 스마트폰과 TV·가전 등..
스타벅스

신세계, 스타벅스코리아 최대주주 된다

신세계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지분 17.5%를 마국 스타벅스 본사로부터 추가 인수한다고 27일 공시했다. 인수금액은 4742억원이다. 이번 인수로 이마트는 기존 지분 50%를 포함해 모두 67.5%를 보유하게 되며, ..
가게

소상공인 대출·이자유예 108조 육박. 9월 재연장에 무게

오는 소상공인을 위한 9월 대출 만기 연장과 이자 납부 유예 조치가 종료 예정인 가운데 은행권의 재연장 여부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일각에서는 자영업자의 대출 원금과 이자를 계속 미뤄주면 이들의 부채 규모만 더 키울..
제조업

제조업 업황 개선 흐름 4개월 연속 둔화

제조업 업황의 개선 흐름이 4개월 연속으로 둔화했으며 다음 달 업황 개선 전망에 대한 기대감도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조선, 가전 등을 제외한 대부분 업종이 전달보다 하락했으며 다음달 화학과 섬유 부문에서..
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LNG 운반선 [한국조선해양 제공]

한국조선해양, 1조5614억 규모 LNG선 7척 수주

한국조선해양이 1조5000억원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아시아와 유럽, 라이베리아 선사와 총 1조 5614억원 규모의 초대형 LNG 운반선 7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
네이버

네이버 2분기 매출 신산업 쾌조에 사상최대

네이버가 올해 2분기 신사업을 비롯한 전 사업 부문의 실적 호조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커머스·핀테크·콘텐츠·클라우드 등 사업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보다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