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 기아

여전히 中서 고전하는 현대·기아차...작년 比 20%↑

현대·기아자동차가 지난해와 대비해 판매율은 20% 가까이 늘면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중국 시장에서 여전히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사드' 보복의 후폭풍이 여전히 남아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
유가

국제유가, 엇갈린 수급전망에 혼조…WTI 0.3%↓

국제유가는 10일(현지시간) 혼조세를 나타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0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3%(0.21달러) 내린 67.5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
유럽증시

유럽증시, 스웨덴 총선 안도감에 일제히 상승

10일(현지시간) 유럽 주요 증시는 전날 실시된 스웨덴 총선 결과에 대한 안도감에 일제히 상승했다.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40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33% 오른 5,269.63으로 거래를 마쳤다. ..
뉴욕증시

뉴욕증시, 무역긴장에도 기술주 회복 상승 출발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10일 미국과 중국의 무역충돌 가능성을 주시하는 가운데도 기술주 주가 회복에 힘입어 상승 출발했다. 오전 9시 41분(미 동부시간)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
삼겹살

삼겹살 기름 등 바이오중유로 전기 생산 추진

삼겹살 기름이 활용할 곳이 없어 대부분 버려지지만, 앞으로는 삼겹살 기름 등 버리는 기름으로 만든 바이오중유를 석유 대신 발전 연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발전용 바이오중유를 석유대체연료로 ..
환율

원/달러 환율, 미중 무역전쟁 우려 확산에 상승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우려가 커지면서 원/달러 환율이 오르고 있다. 10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10분 현재 전 거래일 종가보다 4.3원 오른 1,127.1원에 거래됐다. 지난 주말 도..
삼성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89조 원…압도적 1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88조 원으로 압도적인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60% 가까이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다. 이는 2위 업체의 8배 수준에 달한 동시에 다른 '톱 10' 기업을 모두 합친 것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