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中 '더블스타' 주인으로 새출발

경영난을 겪어온 금호타이어가 중국 타이어업체 더블스타를 새 주인으로 맞이해 6일 새롭게 출발했다. 금호타이어는 6일 서울 청파로 브라운스톤서울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더블스타그룹의 차이융썬 회장과 장쥔화 최고..
환율

원/달러 환율 상승 출발…미·중 관세발효 D-day

미국과 중국의 상호 관세 부과 '디데이'를 맞아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고 있다. 6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2분 달러당 1,12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종가보다 2.4원 상승했다. ..
유가

국제유가, 재고부담에 상승세 주춤…WTI 1.6%↓

국제유가는 5일(현지시간) 하락세를 기록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8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1.6%(1.20달러) 떨어진 72.9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
뉴욕증시

뉴욕증시, 車 관세 해결 기대…다우 0.75% ↑ 마감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과 유럽연합(EU)의 자동차 관세를 둘러싼 갈등이 해결될 것이란 기대로 상승 마감했다. 5일(미국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81.92..
코스피

코스피 2,250대 후퇴…'G2관세부과 D-1'에 관망심리

미국과 중국이 서로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한 날이 코앞으로 다가온 5일 코스피가 또다시 하락했다. 관망심리가 확산되면서 코스닥시장의 거래는 연중 최저 수준으로 위축됐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7...
차

한국GM '정상화 열쇠' 말리부…가격인하 승부수

한국지엠(GM)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3위 자리 탈환을 위해 주력 모델인 말리부 살리기에 주력한다. 이달 들어 특단의 조치로 가격을 내린 말리부는 초반 사흘간 높은 계약률을 보이며 일단 살아나는 분위기지만,..
현대차

시총 6위로 밀려난 현대차...올해 고점 比 9조 원 증발

현대자동차 주가가 8년 만의 최저 수준으로 내려갔다. 이에 따라 현대차의 시가총액은 올해 고점 대비 9조 원가량 증발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차의 전날 주가는 11만9천500원으로 마감해 종가 기준으로 2..
환율

원/달러 환율 상승세…미·중 관세부과 카운트다운

미국과 중국이 상대국 제품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며 원/달러 환율이 상승 압력을 받고 있다. 5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28분 달러당 1,116.3원에 거래되고 ..
아시아나

아시아나 "오늘은 '노밀' 제로" vs "간편식…꼼수"

아시아나항공이 5일 기내식 제공이 없는 '노밀'(No Meal) 운항이 없을 것으로 예고했지만, 정상적인 식사가 아닌 '간편식'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꼼수'를 사용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아시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