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럽증시

유럽증시, G7 정상회의 앞두고 제자리걸음

유럽 주요 증시는 6일(현지시간) 주말 캐나다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등 대형 국제 이벤트를 앞두고 제자리 걸음 했다. 영국 런던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날 종가보다 0.33% 오른 7,..
환율

원/달러 환율 3주 만에 최저...북·미 우호적 기류

북한과 미국의 우호적인 기류에 힘입어 원/달러 환율이 종가 기준으로 약 3주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5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2원 하락한 달러당 1,070.7원에 마감했다. 종가 기준으론 지..
주식

'빚내 주식투자' 12조원대…연초보다 26% 급증

개인 투자자들이 빚을 내 주식을 사들인 신용거래융자 규모가 12조원을 돌파했다. 5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유가증권(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의 신용거래융자 잔고는 지난달 31일 현재 12조4천985억 원으로 집계..
유가

국제유가, 산유국 증산 우려 속 약세…WTI 1.6%↓

국제유가는 4일(현지시간) 산유국들의 증산 우려 속에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7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1.06달러(1.6%) 하락한 64.75달러에 마감했다. 약 2개..
유럽증시

유럽증시, 이탈리아 정치 안정화 속 상승세 지속

유럽의 주요 증시는 4일(현지시간) 전 거래일에 이어 상승세를 지속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정치적 불안이 완화된 점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미국과 중국 간의 3차 무역협상이 진통을 겪었지만, ..
군산지엠

'GM 철수' 군산에 소상공인 고용자금·재취업 지원 강화

현대중공업 조선소 철수에 이어 지난달 한국GM 공장이 폐쇄되면서 경제침체에 빠진 전북 군산에 고용정책자금이 확대 지원되고 취업지원 서비스가 강화된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최근 국회의 추경안 통과로 도내 소상..
이통사

5G 주파수 전쟁 서막…이통3사, 할당신청서 제출

차세대 이동통신 5G 주파수 경매가 4일 주파수 할당신청서 제출을 시작으로 본격적 경쟁이 시작됐다. 이통 3사는 이후 경매가 열리는 15일까지 대역폭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수 싸움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
환율

원/달러 환율 3.1원 하락…종전 가능성 부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종전 선언 언급으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누그러지며 원화가 달러 대비 강세를 보였다. 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달러당 1,071.9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 거래일 종가보다 3...
환율

원/달러 환율 하락 출발...종전 선언 논의 가능성

종전 선언 논의를 추진할 수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에 달러 대비 원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33분 달러당 1,069.7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