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럽증시

유럽증시, 일제히 상승 마감…영국 0.45% ↑

유럽 주요국 증시는 9일(현지시간) 아시아 시장의 상승세에 힘입어 일제히 오름세로 마감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날 주요 기업의 실적 부진에 따른 약세를 딛고 이날은 0.45% 오른 7,731..
삼성

화려한 실적에도 삼성전자 ‘위기론’ 제기 돼

삼성전자가 지난해 반도체를 중심으로 53조6천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만들어냈지만, 삼성전자 안팎에서는 여전히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거론하는 위기론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총수 부재의 ..
신세계

신세계백화점, 상동점 '건립 무산' 놓고 부천시와 소송전

신세계와 부천시가 상동 영상복합단지 내 신세계백화점 건립 사업 무산을 둘러싸고 소송전에 들어갔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2월 27일 부천시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이행보증금 반환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9일 밝혔다...
환율

원/달러 환율, 당국 개입 경계감에 사흘째 상승

원/달러 환율이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보다 1.1원 오른 1,067.1원에 거래를 마쳤다. 환율은 지난 5일부터 3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이날 환율은 달러당 2.5..
삼성

삼성전자, 원화 강세에 발목…"주가 당분간 횡보"

삼성전자가 원화 강세 등의 영향으로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자 당분간 주가가 횡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9일 매출액 66조원, 영업이익 15조1천억 원의 4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기업

코트라, 올해 G2 리스크 관리·포스트 美中 개척해야

우리 기업이 올해 신보호주의 확산, 중국 성장 둔화 등 새로운 통상환경에 적응하려면 미국·중국 관련 'G2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그 외 다양한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코트라(KOTRA)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