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코스피, 외국인 '팔자'에 약보합…2,480선 턱걸이

코스피가 18일 상승 출발했으나 외국인 매도세에 밀려 약보합으로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19포인트(0.01%) 내린 2,481.88로 거래를 마쳤다. 지난주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급락 ..
환율

수출업체 달러 매도에 원/달러 환율 하락

원/달러 환율이 하락 마감했다. 1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1.3원 내린 1,08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환율은 0.3원 내린 1,089.5원으로 출발했지만 바로 반등하더..
파리바게트

고용부, 제빵사 '직접고용 포기' 휴대폰 실태조사 논란

고용노동부가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이 본사에 제출한 직접고용 포기 확인서의 진위를 가리기 위한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통한 실태 조사에 나섰다. 하지만 고용부의 이번 조사 방식에 대해 각계에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삼성

삼성·현대차·롯데 '고난의 해'…SK·LG '순항'

올해 주요 대기업들은 경영 성적이나 총수 문제 등으로 희비가 엇갈렸다. 삼성그룹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돼 구속되면서 총수 부재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이 같은 어려움 속에서도 2분기..
환율

원/달러 환율 강보합.. 美 세제개편안 처리 기대

원/달러 환율이 하락 출발했지만, 미국 세제개편안 통과 기대감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1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10분 현재 달러당 1,090.6원으로 전 거래일보다 0.8원 올랐다. 이..
기업

11월 중국 판매, 현대 25%·기아 37% 감소

지난 10월 말 한중 정부가 갈등으로 꼬인 관계 회복에 합의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하면서 한중 간 '해빙' 기대가 커지고 있지만, 현대·기아차는 여전히 중국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원화

원/달러 환율, 달러 강세 보이다 강보합 마감

미국 경제지표 호조에 달러화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원/달러 환율이 강보합으로 마감했다. 15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0.7원 오른 1,089.8원에 거래를 마쳤다...
신한은행 멕시코 영업인가서 전달식

신한은행, 국내은행 최초...멕시코에서 영업인가 획득

신한은행은 멕시코 현지법인이 멕시코에서 은행영업인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은행 중 멕시코 현지영업인가를 받은 것은 신한은행이 처음이다. 신한은행은 영업 개시 준비를 거쳐 내년 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