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폰

올해 휴대폰 국내 생산량 2천500만대…10년 比 18.4%↓

올해 국내 휴대폰 생산량이 10년 전과 비교해 6분의 1 가까이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국내에서 생산된 휴대폰은 총 2천500만대로 추정된다. 200..
배추

채소 가격 한주 새 12% 하락…김장철엔 배춧값 오를 듯

채소 가격이 최근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서서히 작년 수준을 회복하고 있다. 하지만 다음 달 중순 김장철이 시작되면 배추 가격이 작년보다 크게 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3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사이트 참..
유럽증시

유럽증시, 伊예산안 '버티기'에 일제히 하락 반전

유럽 주요국 증시는 22일(현지시간) 재정 적자 규모를 확대한 내년 예산안을 고수하겠다는 이탈리아 정부의 발표가 악재로 작용하며 초반 오름세를 지키지 못하고 일제히 하락세로 반전했다. 이날 영국 런던 증시의 F..
뉴욕증시

뉴욕증시, 中 부양책에 안도 상승 출발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22일 중국의 경기부양정책에 힘입어 상승 출발했다. 오전 9시 38분(미 동부시간)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45포인트(0.02%) 상..
취업

KDI, "올해 실업률 상승, 일자리 수요 감소 영향 커"

노동수요가 줄어들면서 올해 실업률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국책연구원은 분석했다. 구조조정, 건설경기 하락, 노동비용 상승 등으로 일자리가 줄어 실업률이 올라갔다는 분석이다. 또한, 최저임금 인상이나 주 52시간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