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한카드로 저가항공 국제선 이용하세요

신한카드로 저가항공의 국제선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포인트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는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진에어와 제주항공의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적립 등의 ..
이미지

산업은행, 매달 금리 높아지는 예금 출시

산업은행은 창립 56주년 및 개인금융센터 출범을 기념해 매달 기간별 금리가 높아지는 정기예금 '스마트플러스(kdb Smart) 정기예금'을 5월31일까지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플러스 정기예금은 기존의 일..

원화강세에도 수출은 증가?

환율이 하락(통화가치 상승)하면 수출이 감소한다는 도식과 달리, 우리나라의 경우 원화가 강세를 보여도 수출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6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최근 골드만삭스가 1991~..

진동수 “금융규제 보다 자본시장 확대”

진동수 금융위원장이 "금융규제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지만 신흥국가의 경우 자본시장을 확대하는 쪽에 무게를 둬야하고, 은행 위주의 시스템을 보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 위원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
이미지

외환은행, 해외이민·유학 관련 상담 제공

외환은행이 27일과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해외이민·유학 박람회'에 참여, 해외이주 및 유학관련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외환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이민이나 유학에 관련한..

가계대출 ‘변동금리 쏠림 현상’ 재연

은행 가계대출에서 고정금리 비중은 줄고 변동금리 상품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변동금리 대출이 많을수록 금리 상승기에 가계의 이자부담이 늘어날 가능성이 많아진다. 당국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은행에 고정금리 대출을 높이..

KDI, ‘금리인상 시기’ 의견 분분

한국개발연구원(KDI) 내에서 금리 인상 시기를 두고 의견이 엇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저금리 상황이 오래 지속되면 안 된다는 의견은 같지만 인상 시점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었다. 인플레이션 우려와 고용문제 극복 가..

현금서비스 취급수수료 폐지된다

신용카드사들이 현금서비스를 받는 회원에게 선이자 개념으로 받는 취급 수수료를 폐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현금서비스 금리가 너무 높다는 지적에 제기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23일 여신금융협회와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