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그렉시트?' 그리스 국민 `유로존 잔류' 선택

그리스가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을 이탈하는 `그렉시트(Grexit·Greece Exit)' 우려는 사실상 사라졌다. 그리스 국민이 유로존 잔류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17일(현지시간) 치러진 그리스 2차 총선 ..

그리스 연정 구성 사실상 성공… 금융 위기 진정 전망

17일(현지시간) 그리스의 2차 총선에서 '구제금융 조건' 이행을 공약한 신민당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연정을 꾸렸던 옛 여당 사회당과의 연립정부 구성에도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그리스, 총선 후 구제금융 재협상 어떻게 될까?

그리스의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잔류 여부와 강도 높은 긴축안에 대한 국민투표 성격이 강했던 그리스 2차 총선에서 신민당이 1위를 차지했지만, '구제금융 이행 조건' 관련 재협상은 다시 이뤄지게 된다...

그리스 총선 2차, 신민당 1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그리스의 17일(현지시간) 2차 총선에서 '구제금융 조건' 이행을 공약한 신민당이 1위를 차지했다. 그리스 내무부 발표에 따르면 신민당은 약 30%를 득표했고 긴축안 거부를 내세운 시리자, 급진..

이 대통령 "유로존, 재정·금융 통합 조속히 완료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줄리아 길라드 호주 총리와 공동으로 호주 일간지 오스트레일리안 파이낸셜 리뷰에 실은 `G20, 멕시코 회의에서 문제 해결 회피하지 말아야' 제하의 기고문을 통해 심각한 재정 위기로 전 세계 경..

"스페인 은행부문 구제금융 최대 700억유로 필요"

부동산 자산의 급락과 부동산 시장의 붕괴로 타격을 받아 유동성 위기에 직면한 스페인 은행권이 필요한 구제금융 자금이 600억~700억유로(750억~880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스페인 금융권의 한 소식통을..

2차 총선 앞둔 그리스, 유로존 이탈 기정 사실화되나

그리스가 17일 치르는 2차 총선거에서 정당들이 '구제금융 재협상' 공약을 내놓으면서 그리스의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이탈이 점점 기정 사실화되고 있다. 그리스는 구제금융 재협상을 주장하고 있지만 당시 협상 ..

시리자 치프라스, "구제금융 합의조건 파기할 것"

그리스의 급진좌파연합(시리자) 알렉시스 치프라스 대표는 2차 총선에서 승리할 경우 그리스 정부가 구제금융을 받는 조건으로 유럽연합(EU)·유럽중앙은행(ECB)·국제통화기금(IMF) 등 이른바 트로이카와 합의한 긴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