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차 총선 후 그리스 3차 구제금융 요구할 것"

그리스가 오는 17일(이하 현지시간) 2차 총선 후 3차 구제금융을 요구할 것이라고 독일 언론이 보도했다. 독일 주간지 디 차이트는 13일 독일 정부와 금융권 관계자들의 말을 근거로 "그리스가 비록 구제금융 이행 약..

무디스, 스페인 신용등급 3단계 강등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13일(현지시간) 스페인의 국가 신용등급을 종전의 `A3'에서 `Baa3'로 3단계나 내렸다. Baa3는 투자 적격 등급 중 가장 낮은 것으로 정크등급(투자부적격 등급)보다 한 등급 높은 것..

무디스, 키프로스 신용등급도 2단계 강등

국제신용평가회사인 무디스는 13일(현지시간) 키프로스의 국가 신용등급을 `Ba1'에서 `Ba3'로 2단계 강등했다. 무디스는 "키프로스가 그리스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그리스의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이탈 가..

몬티 이탈리아 총리 "구제금융 신청 안한다"

마리오 몬티 이탈리아 총리가 12일(현지시간) 스페인에 이어 이탈리아도 구제금융을 신청할 가능성이 있다는 일각의 전망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고 dpa·AFP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몬티 총리는 이날 독일 AR..

키프로스도 구제금융 받나… 유로존 위기 확산 우려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경제 4위국인 스페인이 구제금융을 신청한 데 이어 키프로스도 구제금융을 요청하고 나섰다. 키프로스까지 구제금융을 받을 경우, 유로존 국가 가운데 그리스, 아일랜드, 포르투갈, 스페인에 ..

피치, 스페인 은행 18곳 신용등급도 무더기 강등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12일(현지시간) 카이사방크와 방키아 등 스페인 은행 18곳의 신용등급을 무더기로 강등했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이는 스페인 최대 국제은행인 방코 산탄데르와 방코 빌바오 비스카야 ..

스페인 구제금융 반짝 효과 그쳐… 국채 금리 7% 재접근

스페인 은행에 대한 구제금융 지원이 반짝 효과로 끝나 스페인 국채 금리가 마지노선인 7%대로 치솟고 이탈리아 국채 금리도 상승하는 등 다시 금융시장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12일(이하 현지시..

스페인, 은행부문 한정해 구제금융 신청

스페인이 은행권의 유동성 위기 해결을 위해 구제금융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고 dpa·로이터통신이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페인이 구제금융을 받게 되면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국가 가운데서 그리스, 아일..

세계 경제, 경기부양 나선다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위기로 인해 침체 조짐을 보이고 있는 세계 경제가 위기 극복을 위해 경기부양 모드로 돌입하고 있다. 중국이 4년 만에 기준금리 인하라는 강력한 경기 부양책을 제시했고 유럽은 "행동할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