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존 회원국·은행·기업, `그리스 이탈' 대비책 마련 나서그리스의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이탈 가능성이 커지면서 유로존 회원국의 절반 이상과 대부분의 역내 은행, r그리고 대기업이 유사시 대비책을 마련했거나 곧 대비책 마련에 나설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유럽과..
중국 국부펀드 책임자 "유럽, 너무 오랫동안 호의호식했다"중국 국부펀드 책임자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위기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것과 관련, "유럽국들이 너무 오랫동안 호의호식했다"고 비판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투자공사(..
무디스, 올해 안에 브라질 신용등급 상향조정 가능성 시사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올해 안에 브라질 신용등급 상향조정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도 데 상파울루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무디스의 마우로 레오스 부사장은 이날 구체적인 일정을..
무디스, 프랑스 신용등급 '트리플A' 유지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4일(현지시간) 프랑스의 국가 신용등급을 최고 등급인 'Aaa(트리플 A)'로 유지한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등급 전망도 '부정적'으로 유지했다. 무디스는 "올랑드 신임 프랑스..
페이스북·모건스탠리 등 IPO 과정서 정보은폐 혐의로 소송 당해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인 페이스북의 기업공개(IPO)과정에서 빚어졌던 논란이 금융당국의 조사에 이어 법정 분쟁으로까지 번지게 됐다. 페이스북 주식은 지난 18일 나스닥시장에서 공모가인 38달러보다..
유로존, 그리스 탈퇴 대비 비상대책 마련 나서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관계자들이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에 대비해 비상대책을 마련하도록 각 회원국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로이터·AFP통신이 2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같은 소식은 23일 벨기에 ..
OECD, "유로존 금리 내리고 경기부양책 펴야"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22일 유럽중앙은행(ECB)에 기준금리를 내리라고 촉구하는 한편,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에 대해서는 유로존 차원에서 경기부양책을 펴고 재정적자 규정을 회원국 경제여건에 따라 완화해..
OECD, 올해 세계경제 3.4% 성장 전망… 하방위험은 유로존 위기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22일(현지시간)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위기 재부각 등으로 인해 세계 경제가 느린 속도로 회복되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올해 세계 경제가 3.4%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OECD는..
피치, 일본 신용등급 두 단계 강등… 한국과 동일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22일(현지시간) 일본의 국가신용등급(장기 외화채권 등급)을 `AA'에서 `A+'로 두 단계 강등했다. 이로써 일본의 국가 신용등급은 우리나라와 같아지게 됐다. 장기 엔화채권 등급은 `AA-'..
`올해 59개국 선거'… '정치 리스크' 세계 경제회복 새로운 암초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재정 위기가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와 내년에 집중된 대선과 총선 등 '정치 리스크'가 세계 경제회복에 새로운 암초가 될 것으로 우려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각국의 정치적 불확실성이 ..
무디스, 스페인 은행 16곳 신용등급 1~3단계 강등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스페인 1위 시중은행인 산탄데르를 비롯해 16개 은행과 한 개의 영국 내 자회사에 대해 신용등급을 1∼3단계씩 하향조정한다고 발표했다고 AFP·AP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신..
미국은 국민 건강 이유로 조개류 수입 금지하는 데 한국은 광우병 발생해도…미국이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한국에서 수입하는 일부 조개류의 수입, 유통 및 소매를 금지했다고 워싱턴 포스트(WP) 등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국산 조개류 소비에 따른 발병은 올해 들어 아직 보고된 것..
美, 중국 태양광 관련 업체에 덤핑 예비판정미국 정부가 선테크 파워 홀딩스, 트리나 솔라 등 중국의 태양광 관련 업체들에 대해 태양전지 등을 부당하게 낮은 가격에 수출하고 있다는 이유로 17일(현지시간) 덤핑 예비판정을 내렸다. 지난해말 솔라월드 등 미 업체..
ECB, 자본 보강 미흡 그리스 4개 은행 유동성 공급 중단유럽중앙은행(ECB)이 자본 확충 노력이 미흡한 그리스 4개 은행에 대한 통상적인 유동성 공급을 차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파이낸셜타임스(FT)와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ECB는 성명을 통해 이 같이..
EU정상들, 오는 23일 특별 정상회의… '성장' 논의될 듯유럽연합(EU) 정상들이 오는 23일(현지시간) 브뤼셀에서 만찬을 겸한 특별 정상회의를 갖는다. 이번 특별 정상회의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의 긴축일변도의 정책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며 긴축 중심의 신(新)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