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무디스, 프랑스 신용등급 '트리플A' 유지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4일(현지시간) 프랑스의 국가 신용등급을 최고 등급인 'Aaa(트리플 A)'로 유지한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등급 전망도 '부정적'으로 유지했다. 무디스는 "올랑드 신임 프랑스..

유로존, 그리스 탈퇴 대비 비상대책 마련 나서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관계자들이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에 대비해 비상대책을 마련하도록 각 회원국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로이터·AFP통신이 2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같은 소식은 23일 벨기에 ..

OECD, "유로존 금리 내리고 경기부양책 펴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22일 유럽중앙은행(ECB)에 기준금리를 내리라고 촉구하는 한편,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에 대해서는 유로존 차원에서 경기부양책을 펴고 재정적자 규정을 회원국 경제여건에 따라 완화해..

피치, 일본 신용등급 두 단계 강등… 한국과 동일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22일(현지시간) 일본의 국가신용등급(장기 외화채권 등급)을 `AA'에서 `A+'로 두 단계 강등했다. 이로써 일본의 국가 신용등급은 우리나라와 같아지게 됐다. 장기 엔화채권 등급은 `AA-'..

무디스, 스페인 은행 16곳 신용등급 1~3단계 강등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스페인 1위 시중은행인 산탄데르를 비롯해 16개 은행과 한 개의 영국 내 자회사에 대해 신용등급을 1∼3단계씩 하향조정한다고 발표했다고 AFP·AP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신..

美, 중국 태양광 관련 업체에 덤핑 예비판정

미국 정부가 선테크 파워 홀딩스, 트리나 솔라 등 중국의 태양광 관련 업체들에 대해 태양전지 등을 부당하게 낮은 가격에 수출하고 있다는 이유로 17일(현지시간) 덤핑 예비판정을 내렸다. 지난해말 솔라월드 등 미 업체..

EU정상들, 오는 23일 특별 정상회의… '성장' 논의될 듯

유럽연합(EU) 정상들이 오는 23일(현지시간) 브뤼셀에서 만찬을 겸한 특별 정상회의를 갖는다. 이번 특별 정상회의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의 긴축일변도의 정책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며 긴축 중심의 신(新)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