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제유가, 중국·유럽 경기둔화 우려로 하락

22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중국과 유럽 경기둔화로 원유 수요가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로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1.92달러(1.8%) 하락한 ..

드라기 ECB 총재 "유럽 재정위기 최악상황 넘겼다"

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22일(이하 현지시간)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재정위기와 관련, 위험 요소는 아직 남아있지만 최악의 상황은 넘겼다고 밝혔다. 드라기 총재는 이날 독일 신문 빌트와의 ..

"지구 온난화로 해수면 최고 22m까지 상승 가능"

지구 온난화로 최악의 상황을 맞지 않는다 해도 해수면의 높이가 최고 22m까지 높아질 수 있다고 뉴질랜드와 미국 등 여러 나라 과학자들이 경고했다. 해수면이 22m 높아질 경우, 뉴질랜드 해안선이 엄청나게 바뀌는 것..

美 버냉키-가이트너 "유로존 위기 최근 진정세"

벤 버냉키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 의장과 티머시 가이트너 미국 재무장관은 21일(이하 현지시간)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위기가 최근 진정됐다고 평가했다. 버냉키는 이날 미국 하원 감독·정부개혁 위원..

EU, 미국·중국·일본 등에 조달시장 개방 압력

유럽연합(EU)이 EU 27개국 공동으로 중국, 일본, 미국 등에 조달시장을 개방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EU 집행위는 21일(현지시간) EU 27개 회원국들은 대체로 비회원국인 제3국의 기업에도 공공조달 시장을 ..

국제유가, 미국 원유 재고 감소 소식에 상승

미국의 원유 재고가 줄었다는 소식에 21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1.20달러(1.1%) 오른 배럴당 107.27달러에 ..

영국 윌리엄 왕자, 포클랜드 군사작전 임무 마치고 귀환

영국 공군의 수색 구조 헬기 조종사인 영국 윌리엄 왕자가 포클랜드 군사작전 임무를 마치고 영국으로 귀환했다. 데일리메일 등 영국 언론은 21일(현지시간) 윌리엄 왕자가 포클랜드 섬에서 진행된 6주간의 군사훈련이 끝나..

국제유가 하락… 사우디 고유가 진화 나서

사우디아라비아가 고유가 진화에 나선 영향으로 20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4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2.48달러(2.3%) 하락한 배럴당 105...

프랑스 유대인 학교 앞 총기난사로 4명 사망

프랑스가 1주일 사이에 3차례나 발생한 총기 난사사건으로 인해 8명이 목숨을 잃으면서 큰 충격에 빠졌다. 19일(이하 현지시간)에는 유대인학교 앞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4명이 숨졌다. 이번 총기난사는 동일범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