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경기 친화적 정책 유지" 버냉키 발언에 상승26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경기 친화적 정책을 유지하겠다는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발언으로 원유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상승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
'차기 세계은행 총재 지명' 김용 총장, 한국 등 7개국 방문지난 23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차기 세계은행(WB) 총재로 추천된 김용 미국 다트머스대 총장이 한국 등 7개국을 방문한다고 미 재무부가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재무부 발표에 따르면, 김 총장은 오는..
국제유가, 중국·유럽 경기둔화 우려로 하락22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중국과 유럽 경기둔화로 원유 수요가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로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1.92달러(1.8%) 하락한 ..
드라기 ECB 총재 "유럽 재정위기 최악상황 넘겼다"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22일(이하 현지시간)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재정위기와 관련, 위험 요소는 아직 남아있지만 최악의 상황은 넘겼다고 밝혔다. 드라기 총재는 이날 독일 신문 빌트와의 ..
"지구 온난화로 해수면 최고 22m까지 상승 가능"지구 온난화로 최악의 상황을 맞지 않는다 해도 해수면의 높이가 최고 22m까지 높아질 수 있다고 뉴질랜드와 미국 등 여러 나라 과학자들이 경고했다. 해수면이 22m 높아질 경우, 뉴질랜드 해안선이 엄청나게 바뀌는 것..
美 버냉키-가이트너 "유로존 위기 최근 진정세"벤 버냉키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 의장과 티머시 가이트너 미국 재무장관은 21일(이하 현지시간)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위기가 최근 진정됐다고 평가했다. 버냉키는 이날 미국 하원 감독·정부개혁 위원..
EU, 미국·중국·일본 등에 조달시장 개방 압력유럽연합(EU)이 EU 27개국 공동으로 중국, 일본, 미국 등에 조달시장을 개방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EU 집행위는 21일(현지시간) EU 27개 회원국들은 대체로 비회원국인 제3국의 기업에도 공공조달 시장을 ..
국제유가, 미국 원유 재고 감소 소식에 상승미국의 원유 재고가 줄었다는 소식에 21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1.20달러(1.1%) 오른 배럴당 107.27달러에 ..
영국 윌리엄 왕자, 포클랜드 군사작전 임무 마치고 귀환영국 공군의 수색 구조 헬기 조종사인 영국 윌리엄 왕자가 포클랜드 군사작전 임무를 마치고 영국으로 귀환했다. 데일리메일 등 영국 언론은 21일(현지시간) 윌리엄 왕자가 포클랜드 섬에서 진행된 6주간의 군사훈련이 끝나..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먼델 "미국 경제, '공짜 점심'·느슨한 재정으로 파산 위기"정치인이 유권자에게 환심을 사려고 제시하는 "공짜 점심"과 느슨한 재정으로 인해 미국 경제가 파산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고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먼델 컬럼비아대 교수가 20일(현지시간) 경고했다. 먼델은 이날 ..
국제유가 하락… 사우디 고유가 진화 나서사우디아라비아가 고유가 진화에 나선 영향으로 20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4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2.48달러(2.3%) 하락한 배럴당 105...
이란 "이스라엘이나 미국 공격시 같은 수준으로 보복할 것"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는 20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이나 미국의 공격을 받는다면 같은 수준의 보복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이날 설 명절인 `누루즈' (Nowruz)를 맞아 대국민 TV 연설을 ..
지속가능 개발 문제 다룰 새로운 국제환경기구 창설되나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 개발 문제를 다룰 새로운 국제환경기구 창설 주장이 갈수록 힘을 얻고 있다고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도 데 상파울루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신문은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지속가능 개발을..
프랑스 대선 후보 10명 최종 확정… 사르코지 vs 올랑드 사실상 2파전오는 4월22일 실시되는 프랑스 대통령선거 후보가 10명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로써 올해 프랑스 대선은 10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게 됐다. 프랑스 헌법재판소는 19일(현지시간) 집권당 대중운동연합(UMP) 소속의 니..
프랑스 유대인 학교 앞 총기난사로 4명 사망프랑스가 1주일 사이에 3차례나 발생한 총기 난사사건으로 인해 8명이 목숨을 잃으면서 큰 충격에 빠졌다. 19일(이하 현지시간)에는 유대인학교 앞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4명이 숨졌다. 이번 총기난사는 동일범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