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피치, 러시아 신용등급 전망 하향조정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러시아의 신용등급 'BBB'에 대한 등급전망을 '긍정적'에서 '안정적'으로 하향조정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6일 보도했다. 피치의 찰스 세빌 국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러시아의 정치적 불확실성..

IMF 부총재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 더 낮출 것"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더 낮출 것이라고 데이비드 립튼 IMF 부총재가 16일 밝혔다. 하지만 구체적인 수치는 언급하지 않았다. IMF는 수정한 세계 경제성장률 예상치를 오는 24일 발..

"러시아 화성 위성 탐사선 태평양에 추락"

러시아 화성 위성 탐사선 '포보스-그룬트'호의 잔해가 모스크바 시간으로 15일 오후 9시 45분(한국시간 16일 오전 2시 45분) 태평양 해상에 추락했다고 러시아 공중-우주방어군 공보실이 밝혔다. 이타르타스 통신에..

유럽중앙은행(ECB) 기준금리 동결… 1.00% 유지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ECB는 12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정례 금융통화정책 회의를 마친 뒤 기준금리를 현행 1.00%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피치, 이탈리아 신용등급 이달말 강등 강력 시사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10일(이하 현지시간) 이탈리아의 국가 신용등급이 이달 말 강등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의 신용등급은 최고 등급(AAA)에서 4단계 밑인 A+이며, 등급전망은 '부정적'이다. 그러나 프랑..

그리스 미술관서 피카소 작품 도난 당해

그리스의 아테네 국립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던 80억원 상당의 파블로 피카소의 그림이 도난당했다고 그리스 경찰이 9일(현지시간) 밝혔다. 미술관 파업으로 인해 경비가 한 명 뿐이었던 것이 원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독일-프랑스 정상 "유로존 경제성장·고용 집중"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유로존 재정위기 해결을 위해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유럽 기금들도 일자리를 만드는 방향으로 사용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란 지도부 "원유수출 막히면 호르무즈 봉쇄" 지시

이란 지도부는 자국의 원유 수출이 막히게 되면 호르무즈 해협에 대한 봉쇄를 지시하기로 결정했다고 AP 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P에 따르면, 이란 일간지 호라산은 혁명수비대의 고위급 사령관인 알리 아시라프..

피치, 헝가리 신용등급 BB+로 강등… 정크등급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6일(현지시간) 헝가리의 신용등급을 BB+로 한 단계 낮췄다. BB+는 정크 등급이다. 등급 전망도 부정적으로 유지, 앞으로 등급이 더 떨어질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피치는 헝가리 정부가 '정..

북한경제, 대북지원 축소로 15년 전보다 뒷걸음질

2009년 기준으로 북한 경제력이 대북지원 축소 등의 여파로 인해 15년 전의 87%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분석됐다. `고난의 행군' 시절인 1998년에는 최악의 수준으로 떨어졌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국의 대북지..

FT "한국 대기업 잘 나가지만 부품은 일본에 종속"

파이낸셜타임스(FT)가 5일(현지시간) 한국 대기업이 잘 나가고 있지만 탄탄한 중소기업이 부족해 부품이 일본에 종속되어 있는 것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FT는 이날 인터넷판 기사에서 "일본 당국자들이 화가 치밀어 ..

한국어선 2척, 시에라리온서 불법조업하다 도주

한국 저인망 어선 2척이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서 불법조업 벌이다 붙잡혀 체포영장이 발부됐으나 도주했다고 런던 소재 환경정의재단(EJF)이 5일(현지시간) 밝혔다. EJF에 따르면, 이들 어선은 지난해 12월 시에라..

"이란 호르무즈 해협 봉쇄하면 며칠내 유가 50% 폭등"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하면 단 며칠 만에 유가가 50% 이상 폭등할 수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에너지 전문가들은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

"EU, 이란산 석유 수입 금지 잠정 합의"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이란산 석유 수입을 금지하는 제재에 잠정적으로 합의했다고 4일(이하 현지시간) EU 외교 소식통들이 밝혔다. 이들은 이란산 석유 의존도가 높은 EU의 그리스와 스페인, 이탈리아 등이 이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