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스페인 10년 만기 국채금리 한때 7% 돌파

스페인의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17일(현지시간) 한때 7%를 넘어섰다. 독일 dpa통신은 이날 스페인이 36억유로 규모의 10년물 국채를 발행하는 가운데 금리가 한때 7.09%까지 치솟았으며, 평균 금리는 6...

피치 "유로존 위기로 美 은행 신용등급전망 악화"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의 부채 위기가 제 때 해결되지 못하면 미국계 은행들의 신용등급전망도 악화될 수 있다고 16일(현지시간) 경고했다. 피치는 이날 보고서에서 "현재 미국 금융산업에 ..

그리스 과도연정 의회 신임투표 통과

16일(현지 시간) 파파데모스 총리가 이끄는 그리스 과도 연립정부가 의회 신임투표를 무난히 통과했다. 집권 사회당, 제1야당인 신민당, 극우정당 라오스(LAOS) 등 안정적인 의회 과반을 확보한 3개 정당이 참여한 ..

독일, 3분기 GDP 0.5% 성장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재정 위기의 와중에도 독일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2분기보다 높아졌다. 독일 통계청은 15일(현지시간) 독일의 지난 3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전분기보다 0.5%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

EU, 신용평가사 상대 손배소 허용 방안 검토

유로존의 재정ㆍ금융위기 이후 신용 평가사들의 횡포가 심하다고 판단해 이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유럽연합(EU)이 국제 신용평가사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 소송 청구를 허용할 방침이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이탈리아 몬티 새 내각 출범 임박

마리오 몬티(68) 이탈리아 총리 지명자가 이끄는 새 내각의 출범이 임박했다. 몬티 지명자는 16일(이하 현지시간) 조르지오 나폴리타노 대통령과 회동해 총리 지명을 공식 수락한 뒤 새 내각 명단과 재정 위기 대..

AP "프랑스, 신용등급 AAA 국가 위상 이미 상실했다"

프랑스가 최고 신용등급인 AAA를 유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차입 부담 등에서는 이미 AAA 국가의 위상을 상실한 지 오래라고 AP통신이 14일(현지시간) 분석했다. AP에 따르면, 프랑스는 AAA 등급 국가 가운데 경..

독일 여당, ‘유로존 자발적 탈퇴 허용’ 방안 채택

독일 여당이 유로존 국가가 유로존에서 자발적으로 탈퇴하는 것을 허용하는 내용의 방안을 채택했다. 기독교민주당(CDU)은 14일(현지시간) 라이프치히에서 열린 연례 전당대회 표결에서 유럽연합(EU) 회원국 지위는 유지..

伊 국채금리 4일만에 7% 재진입

이탈리아 10년 만기 국채 금리가 디폴트(채무상환 불이행) `위험선'인 7%를 다시 넘어섰다. 로이터통신은 15일(현지시간) 오후 영국 런던시장에서 10년만기 이탈리아 국채 금리가 다시 7%로 올라섰다고 보도했다. ..

로이터, "美·亞·남미, 유럽 위기 대응 장기전 돌입"

유럽 재정 위기가 단기간에 쉽게 해결되기 힘들 것이라는 관측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아시아 및 중남미가 유럽 위기 대응을 위한 장기전에 돌입했다. 로이터는 14일(현지시간) 아시아와 중남미의 여러 나라가 금리..

그리스, 3억8천만유로에 4G 주파수 매각

그리스 정부가 900㎒ 대역과 1.8㎓ 대역 주파수를 3억8천만 유로에 매각했다. 이번 주파수 매각은 그리스 정부가 이른바 트로이카[유럽연합(EU)·국제통화기금(IMF)]로부터 1천억유로 규모의 2차 구제금융을 받는..

이탈리아 5년물 국채 발행금리 6.29% 사상 최고

이탈리아가 14일(현지시간) 발행한 5년물 국채 금리가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BBC는 이날 이탈리아가 30억 유로의 5년물 국채를 발행하면서 6.29%의 금리를 적용했으며, 이는 신규 발행하는 이탈리아 국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