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르크 "ECB, 디플레 감지시 금리 인하 여지 있다"유럽중앙은행(ECB)은 디플레 위험이 감지되면 금리를 내릴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위르겐 슈타르크 독일 측 정책이사가 말했다. 슈타르크는 12일자(현지시간) 스위스 일간 노이에 취르허 자이퉁과의 회견에서 "거의 제로..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총리 사임… 로마는 축제 분위기이탈리아 최장수 총리였던 실비오 베를루스코니(75)가 12일 오후(현지시간) 공식 사임했다. 그의 사임은 지난 11일 상원에 이어 이날 하원에서도 연금 개혁과 일부 국유재산 매각 등의 내용을 담은 경제안정화 방안이 ..
이탈리아 하원 경제개혁안 가결… 의회승인 마쳐이탈리아 하원은 12일(현지시간) 연금 개혁과 일부 국유재산 매각 등의 내용을 담은 경제안정화 방안을 찬성 380표, 반대 26표, 기권 2표로 가결했다. 실비오 베를루스코니(75) 전 총리가 유럽연합(EU) 정상회..
그리스·이탈리아 총리, EU 관료 출신 임명… 금융시장 안정세유로존 채무·금융위기의 핵심 국가인 그리스와 이탈리아를 이끌어갈 신임 총리로 유럽연합(EU) 관료 출신에다 경제와 금융분야 전문가인 이들이 사실상 임명되면서 요동을 치던 금융시장이 진정되면서 유럽증시도 반등세로 돌아..
스페인 3분기 제로(0) 성장 기록스페인이 올 3분기에 제로(0)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스페인 통계청이 11일 밝혔다. 엘 파이스 인터넷판 등 현지 언론은 통계청 발표자료(잠정치)를 인용해 스페인은 지난 2분기에는 전분기 대비 0.2%의 성장을 기록했..
"그리스 올해 재정적자 GDP 대비 9%선 예상"에반겔로스 베니젤로스 그리스 재무장관이 올해 그리스 재정 적자를 국내총생산(GDP) 대비 약 9%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1일(현지시간) 출범한 그리스 과도 연립정부의 각료 회의에 참석한 한 인사..
파파데모스 총리체제 그리스 과도연정 출범2차 구제금융 지원안 확보를 주임무로 하는 그리스 과도 연립정부가 11일(현지시간) 출범했다. 루카스 파파데모스(64) 총리 지명자는 이날 오후 4시 대통령궁에서 취임식을 하고 과도 연정의 리더 임무를 시작했다. 파..
그리스 베니젤로스 재무장관 유임유로존(유로화 사용국) 등과 구제금융 협상을 주도한 에반겔로스 베니젤로스 그리스 재무장관이 11일(현지시간) 출범하는 그리스 과도 연립정부에서 재무장관직을 유지한다고 그리스 국영TV NET가 이날 보도했다...
EU "S&P 프랑스 신용등급 강등 발표 오류는 끔찍한 사고"유럽연합(EU)은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프랑스의 신용등급을 강등한다고 일부 고객들에게 실수로 발표한 해프닝에 대해 "매우 끔찍한 사고"였다고 11일(현지시간) 비판했다. 미셸 바르니에 EU..
EFSF 총재 "이탈리아 지원 나설 준비 돼 있다"클라우스 레글링 유럽재정안정기금(EFSF) 총재는 11일 금융시장이 계속 동요하면 이탈리아 지원에 나설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레글링 총재는 이날자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와 독일 쥐트도이체 차이퉁을 비롯한 유럽 신..
이탈리아 국채금리 내림세 지속… 7% 아래로 떨어져이탈리아 상원의 재정긴축안 표결을 앞둔 1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국채 금리가 내림세를 보이며 7%선 아래로 떨어졌다. 이로 인해 이탈리아 디폴트(채무상환 불이행) 우려와 구제금융 지원 등에 대한 우려가 누그러질 것..
S&P, 프랑스 신용등급 하향조정 '대형 사고'… 뉴욕 증시 출렁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10일(미국 시간) 프랑스의 신용등급을 하향조정한다는 메시지를 잘못 내보내는 대형 실수를 저질렀다. 이에 S&P는 정정 보도자료를 내고 이를 즉각 수정했다. S&P는 ..
그리스 8월 실업률 20% 육박… 청년실업률은 40% 넘어재정 위기를 겪고 있는 그리스의 실업률이 무려 20%에 육박했다. 앞으로 긴축재정을 펼칠 예정이어서 실업률은 계속해서 고공행진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리스 통계청은 10일(현지시간) 지난 8월 실업률이 18...
베를루스코니 12일 사임… 후임 총리에 몬티 총장 유력재정위기 등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한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총리의 후임으로 마리오 몬티(68) 밀라노 보코니 대학 총장이 유력해지고 있다. 새 정부 구성을 위한 조율에 나선 조르지오 나폴리타노 대통령은 지난 ..
그리스 과도 연정 총리에 루카스 파파데모스 전 ECB 부총재 지명2차 구제금융안 확보를 주임무로 하는 그리스 과도 연립정부가 11일(현지 시간) 출범할 예정인 가운데, 과도 연정을 이끌 총리에 루카스 파파데모스(64) 전 유럽중앙은행(ECB) 부총재가 지명됐다. 카를로스 파풀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