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피치, 이탈리아·스페인 은행 등급 또다시 강등국제 신용평가사들에 의해 이탈리아와 스페인 은행들이 무더기로 또다시 신용등급이 강등됐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는 11일 스페인 10개 은행의 등급을 한단계씩 낮춘다고 밝혔다. 강등 대상에는 산탄데르와 BBV..
EU, 스트레스 테스트서 48개 은행 불합격최근 유럽연합(EU) 내 은행에 대해 실시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무려 48개 은행이 불합격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유럽연합(EU)이 역내 재정 위기를 계기로 마련한 은행자본 강화 방안을 12일(이하..
피치, "유로존 위기 장기화될 수도"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12일(현지시간) 전날 슬로바키아 의회에서 EFSF 확대안이 부결됨으로써 유로존 위기가 장기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피치는 "이번 부결 사태는 유로존에 필수적이고 효율적인 장치들을 만드는 것..
슬로바키아 여야, EFSF법 14일까지 가결 합의슬로바키아 의회가 부결시킨 유럽재정안정기금(EFSF) 확대안에 대해 늦어도 13일(현지시간) 재투표에 나설 예정이다. 야당은 이 안에 대해 원칙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혀 승인 가능성이 높아졌다. 12일 로이터 통신에 따..
미 뉴욕증시, 다우, 나스닥, S&P500 모두 상승 마감유럽 정치지도자들이 은행들의 자본 확충을 위한 공감대 형성이 있었다는 점과, 美 연준 3차 채권매입 정책을 검토사항이 확인되면서 뉴욕증시가 상승세로 마감했다...
융커 "그리스 국채 상각비율 50~60% 넘을 것"장-클로드 융커 유로존 재무장관회의(유로그룹) 의장은 그리스에 대한 제2차 구제금융과 관련한 채권단의 국채 손실 비율이 50~60%를 넘을 것이라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룩셈부르크 총리인 융커 의장은 이날 오스..
르몽드 "한국 가계부채 경제성장 걸림돌" 지적프랑스의 유력 일간지 르 몽드는 11일(현지시간) 한국 경제에 대한 분석 기사를 통해 한국경제가 2008년 리먼 사태때보다는 양호하지만 글로벌 경기둔화로 인한 수출부진, 주가하락, 원화가치 절하, 국채 가격 하락 등..
슬로바키아 EFSF 확대안 막판 제동... 유로존 재정 위기 해결에 차질슬로바키아 의회가 유럽재정안정기구(EFSF) 법안을 부결시킴에 따라 유로존의 재정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에 중대한 차질이 불거졌다. 유럽 구제금융 체계인 EFSF의 대출 여력을 증액하고 기능을 확대하는 조치는 유로존..
슬로바키아 여야, EFSF 조속한 승인 위해 대화EFSF 확대안이 슬로바키아 의회에서 승인되지 못해 난항에 빠진 가운데 이베타 라디코바 슬로바키아 총리와 제1야당인 스메르의 로베르토 피초 당수가 11일(현지시간) 유럽재정안정기구(EFSF) 법안의 조속한 의회 승인..
슬로바키아 의회, EFSF 법안 부결 '막판 발목 잡아'순조롭게 진행되던 유럽재정안정기구(EFSF) 확대안의 유로존 회원국 17개국 승인이 막판에 급브레이크가 걸렸다. EFSF 승인의 마지막 관문이었던 슬로바키아에서 '설마'하면서도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나타나며 막판 발..
佛 2위 은행 소시에테 제네랄, 아시아 대출 축소 검토그리스 재정위기로 신용등급이 강등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시에테 제네랄이 아시아권에 대한 대출 축소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통신은 11일(현지시간) 프랑스 2대 은행인 소시에테 제네랄이 아시아..
EFSF 확대안 16개국 승인, 슬로바키아만 남아몰타 의회가 10일(현지시간) 유럽재정안정기구(EFSF)의 확대안을 승인함에 따라 유로존 회원국 17개국 가운데 16개국의 의회 통과가 이뤄져 이제 마지막 한 나라인 슬로바키아의 승인만 이루어지면 EFSF 확대안이 ..
몰타, EFSF 확대안 승인 ... 슬로바키아만 남아몰타 의회가 유럽재정안정기금(EFSF)의 확대안을 승인, 유로존 회원 17개국 가운데 16개국에서 EFSF 확대안이 통과됐다. 블룸버그통신은 몰타 의회가 10일(현지시간) 유럽재정안정기금(EFSF)의 확대안을 승인했..
英 캐머런 총리, "佛.獨, 유로존위기 차단 위해 공동행동 나서라"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가 10일(현지시간) 프랑스와 독일 정상에게 유로존 금융위기 확산을 막기 위해 올해 안에 공동행동에 나서라고 공개 압박했다. 캐머런 총리는 이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와 가진 인터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