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개인소득 22개월만에 감소세... 소비지출은 소폭 증가미국 소비자들의 개인소득이 거의 2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세를 나타냈다. 미 상무부는 지난달 개인소득이 전달보다 0.1% 줄어들어 지난 2009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감소세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피치 "佛은행들 신용등급 강등 압력 강화" 경고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남유럽 국가들의 국채에 대한 익스포저가 높은 프랑스 은행들이 신용등급 강등 압력을 받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주간지 누벨 옵세르바퇴르 인터넷판 등 프랑스 언론이 보도했다...
버냉키 "美 6개월 이상 장기실업 심각, 국가적 위기"... 2차대전 후 처음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 의장은 28일(현지시간) 미국의 심각한 장기 실업이 "국가적 위기"라면서 의회가 이를 타개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버냉키는 이날 클리블랜드 회동에 참석해 "..
유로존 경기체감지수 9월에도 대폭 하락... ECB 금리인하 가능성 주목유로존의 경기체감지수(ESI)가 9월에도 대폭 떨어져 재정위기에 시달리는 유럽의 경제 전망이 더 어두워졌다. 이로 인해 유럽중앙은행(ECB)이 그간의 금리인상 기조를 바꿔 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다...
美 2분기 GDP 성장률 확정치 1.3%... 수출 늘어미국의 올 2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확정치가 1.3%로 집계됐다. 이는 블룸버그 전문가 예상치 1.2%를 상회하는 것이다. 미국 상무부는 29일(현지시간) 미국의 2분기 GDP가 수출 증진과 서비스 부문 지..
독일 EFSF 확대안 승인... 유로존 전 회원국 승인 청신호 커져독일 의회가 29일 유럽 구제금융 체계인 유럽재정안정기구(EFSF) 확대안을 승인함에 따라 EFSF 확대가 유로존 17개 회원국 모두에서 승인될 가능성이 커졌다...
美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크게 줄어... 4월 이후 최저미국의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지난주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9월 넷째주) 미국의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39만1천건으로 전주보다 3만7천건 줄었다고 29일(현지시간)밝혔다...
독일 EFSF확대안 승인.."유로존 큰 위기는 넘겨"독일 의회가 29일 유럽 구제금융 체계인 유럽재정안정기구(EFSF)의 대출 여력 확대와 역할 강화 방안을 승인했다. 이로써 그리스 디폴트 등 유로존 재정 위기가 크게 진정될 것으로 보이며, 전 세계 금융시장에도 희소..
독일 의회 EFSF 증액안 승인독일 의회가 29일(현지시간) 유럽 구제금융 체계인 유럽재정안정기구(EFSF) 증액안을 승인했다. 독일 연방 하원은 이 법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523표, 반대 85표, 불참 3표 등으로 가결했다. 이로써 현재 EF..
유로존 위기 해결 놓고 독일 EFSF 표결에 이목 집중29일(현지시간) 독일 의회의 유럽재정안정기구(EFSF) 증액안 승인 여부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돼있다. 유럽판 IMF라고 할 수 있는 유럽 구제금융 체계인 EFSF의 증액안은 유로존 전체로 재정위기가 번지는 것을..
"지식산업 투자해 유럽서도 애플이나 페이스북 나와야"경제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유럽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면 지식에 대한 투자가 절실하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고 BBC가 28일(현지시간) 인터넷판에서 보도했다. BBC에 따르면 마리 게이건-퀸 EU ..
"민간채권단 그리스 국채교환 참여율 90% 달성"민간 채권단의 그리스 국채 교환 프로그램(PSI) 참여율이 목표치 90%를 달성했으며 이를 웃돌 가능성도 있을 전망이다. 그리스 일간 경제지 '나프템포리키'는 이날 재무부 관계자를 인용해 "오는 2020년까지 만기가..
무디스 이어 피치도 슬로베니아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유로존 회원국인 슬로베니아가 무디스에 이어 피치에게서도 신용등급이 한 단계 강등됐다. 국제 신용평가사인 피치는 28일(현지시간) 슬로베니아의 신용 등급을 'AA'에서 'AA-'로 한 단계 하향 조정하고 '부정적' 등..
獨 총리 "그리스에 필요한 모든 지원 준비돼있다"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27일(현지시간) "독일은 그리스에 필요한 모든 도움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며 그리스 지원 의지를 확인했다. 메르켈 총리는 이날 베를린을 방문한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와 실..
"슬로박 10월 25일 EFSF 법안 표결"... 유로존 회원국 중 마지막슬로바키아 의회가 오는 10월25일 유럽 구제금융 체계인 유럽재정안정기구(EFSF)의 역할과 대출 여력 확대 법안을 표결할 예정이라고 AFP 통신이 슬로바키아 국회의장실 대변인을 인용,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