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IMF "세계경제 위기극복 위해 공동대응"

국제통화기금(IMF) 187개 회원국들은 24일 최근 전세계 경제가 직면하고 있는 여러 위험을 극복하기 위해 단호한 행동에 함께 나서기로 합의했다. IMF는 이날 워싱턴D.C.에서 폐막한 연차총회 공동성명을 통해 “..

"BRICS, 유럽 지원 기술적으로 불가능"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브릭스(BRICS)에 의한 유럽 국가 지원이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르게이 스토르착 러시아 재무부 차관은 22일(미국 동부 시간) 신흥 경제대국 그룹인 브릭스(BRICS)가 공동으..

"그리스 디폴트 돼도 프랑스 은행 문제 없어"

그리스 디폴트(채무불이행) 상황이 일어나도 프랑스 은행들은 문제없다고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가 22일(현지시간) 말했다. 크리스티앙 누아예 총재는 이날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에 ..

네덜란드 중앙은행 총재 "그리스 디폴트 배제 안해"

네덜란드 중앙은행 총재가 그리스의 디폴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23일 네덜란드 경제지 `피난시엘레 다그블라트'가 보도했다. 클라스 크노트 총재는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리스 디폴트는 여러 시나리오 중의 ..

WTO, 올해 무역성장률 전망 5.8%로 하향 조정

세계무역기구(WTO)는 23일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올해 세계 무역 성장 전망치를 5.8%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는 WTO가 지난 4월 22일 발표한 전망치 6.5%보다 0.7%포인트 줄어든 ..

EU 부위원장 "AAA 6개국만 유로공동채권 발행하자"

비비안 레딩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은 유로존 국가 중 신용등급이 AAA인 6개국만 공동채권을 발행하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23일 벨기에 일간지 드 스탄다르트가 인터넷판에서 보도했다...

IIF, "민간채권단 그리스 PSI 참여율 높을 것"

국제금융협회(IIF)는 23일(현지시간) 민간채권단의 그리스 국채 교환(PSI)과 관련해 "참여율이 높을 것이라는 고무적인 징후가 있다"고 밝혔다. IIF는 이날 내놓은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히고, 지난 7월21일 유..

주가 반대로 움직이는 금값도 폭락... 투자자들 당황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식시장이 전저점까지 붕괴되며 곤두박질치던 22일(현지시각) 국제 금(金) 가격까지도 폭락하자 투자자들이 당황하기 시작했다. 금은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인식돼 지난 2년간 주식가격과는 늘 반대..

무디스, 그리스 은행 8곳 신용등급 2단계나 강등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23일 그리스 은행 8곳의 장기 신용등급을 두 단계씩 강등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등급 전망은 '부정적'을 유지했다. 이는 신용등급이 더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