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유럽 지도자, 단호하고 결정적 조치 취해야"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유로존의 경제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유럽 지도자들에게 단호하고 결정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고 백악관이 22일(현지시간) 전했다...
IMF 총재 "세계경제 위험 국면진입... 각국 협력해야"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22일(현지시간) 세계 경제가 위험한 국면에 진입했다며 이에 대처하기 위한 각국의 협력을 촉구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IMF와 세계은행(WB) 연차총회 개막을 하루 앞두고..
렌 EU 집행위원 "그리스 포기·디폴트 방치 않을 것"유로존은 국가부도 위기를 겪는 그리스를 포기하지도, 디폴트(채무 불이행) 사태를 맞도록 내버려두지도 않을 것이라고 올리 렌 유럽연합(EU) 경제·통화담당 집행위원이 22일 언명했다...
미 뉴욕증시, 3%이상 폭락마감2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391.01P(3.51%) 하락한 10733.83에서 거래를 마쳤다. 다우지수는 이틀 연속 폭락하면서 연중 최저점을 경신했다...
G20 7개국, 경제위기 극복 위해 `국제 공조' 촉구한국을 포함한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소속 7개국은 22일(현지시간) 세계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국제공조를 촉구하는 공동 서한을 채택했다. 공동 서한은 금융시장 불안과 에너지 가격 상승 등 경제..
美 주간 신규실업자 감소... 예상치 상회해 고용불안은 계속미국의 주간 신규 실업자 수가 3주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 하지만 안정 기준선인 40만명은 상회해 여전히 고용시장의 불안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노동부는 지난주(9월 11~17일) 신규로 실업수당을 신..
유로존 7월 제조업 주문 10개월만에 최대폭 감소... 제조업 위축유로존의 7월 제조업 신규 주문이 10개월래 최대폭의 감소를 기록했다. 22일 유럽연합(EU)의 통계청인 유로스타트는 6월에 전달 대비 1.2% 감소했던 유로존 제조업 신규 주문이 7월엔 2.1%로 감소 폭이 더 커..
유로존 복합 PMI(49.2) 2년여 만에 첫 위축... 경기 악화 전망유로존의 핵심 산업인 서비스와 제조업 부문 경기 상황을 보여주는 복합 구매관리자지수(PMI)가 2년여 만에 처음으로 위축을 기록했다. 22일 시장조사업체 마르키트는 복합 PMI가 8월 50.7로 2년래 최저치를 기록..
러시아 외환보유액 지난주 68억달러 급감... 3개월만 최대세계 3위 외환보유국인 러시아의 외환보유액이 지난주에만 68억달러 줄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2일 보도했다. 이는 주간 단위로 최근 3개월 만에 가장 많이 줄어든 것이다. 러시아의 외환보유액은 현재 5천320억달러로..
中 PMI 석 달째 기준치 밑돌아... 49.4HSBC홀딩스가 발표하는 중국의 9월 HSBC 제조업 구매관리지수(PMI) 잠정치가 49.4를 기록하며 3개월 연속으로 기준점인 50을 밑돌았다. 블룸버그 통신은 22일 인민은행의 계속된 긴축 정책으로 중국 경제가 ..
카타르, 佛 최대은행 BNP 파리바 지분 인수 협의카타르가 프랑스 최대 은행인 BNP 파리바의 지분 인수를 협의중인 것으로 21일(이하 현지시간) 전해져 귀추가 주목된다. 이런 움직임은 유로 재정 위기의 충격이 역내 은행은 물론 급기야 미국을 비롯한 역외 금융기관에..
그리스, 구제금융 지원 위한 추가 긴축 조치 공개그리스 정부가 유로존·국제통화기금 등의 구제금융 중 6차분(80억유로)을 받기 위한 추가 긴축 조치들을 내놨다. 그리스 정부가 내달 구제금융을 받으려면 트로이카가 요구한 긴축 조치들을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美연준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시행"... 경기부양카드 내놔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21일 예상대로 경기부양 방안으로 이른바 `오퍼레이션 트위스트(operation twist)' 카드를 내놨다. 오퍼레이션 트위스트는 중앙은행이 장기 국채를 매입하고 단기 국채를 매..
S&P, 이탈리아 은행 7곳 신용등급도 강등이탈리아 국가 신용등급이 강등된 데 이어 이탈리아 은행 7곳의 신용등급도 강등됐다. 이탈리아 최대 은행인 유니크레디트를 포함해 다른 8곳의 은행의 등급 전망도 '부정적'으로 수정돼, 더 많은 은행이 하향 조정될 위기..
무디스, BoA·시티·웰스파고 등 美3대은행 신용등급 강등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21일(현지시간) 자산 기준으로 미국 최대 은행인 뱅크오브아메리카(BoA)를 비롯 시티그룹, 웰스파고 등 미국 3개 대형 은행의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