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IMF 총재 "세계경제 위험 국면진입... 각국 협력해야"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22일(현지시간) 세계 경제가 위험한 국면에 진입했다며 이에 대처하기 위한 각국의 협력을 촉구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IMF와 세계은행(WB) 연차총회 개막을 하루 앞두고..

미 뉴욕증시, 3%이상 폭락마감

2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391.01P(3.51%) 하락한 10733.83에서 거래를 마쳤다. 다우지수는 이틀 연속 폭락하면서 연중 최저점을 경신했다...

G20 7개국, 경제위기 극복 위해 `국제 공조' 촉구

한국을 포함한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소속 7개국은 22일(현지시간) 세계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국제공조를 촉구하는 공동 서한을 채택했다. 공동 서한은 금융시장 불안과 에너지 가격 상승 등 경제..

中 PMI 석 달째 기준치 밑돌아... 49.4

HSBC홀딩스가 발표하는 중국의 9월 HSBC 제조업 구매관리지수(PMI) 잠정치가 49.4를 기록하며 3개월 연속으로 기준점인 50을 밑돌았다. 블룸버그 통신은 22일 인민은행의 계속된 긴축 정책으로 중국 경제가 ..

카타르, 佛 최대은행 BNP 파리바 지분 인수 협의

카타르가 프랑스 최대 은행인 BNP 파리바의 지분 인수를 협의중인 것으로 21일(이하 현지시간) 전해져 귀추가 주목된다. 이런 움직임은 유로 재정 위기의 충격이 역내 은행은 물론 급기야 미국을 비롯한 역외 금융기관에..

그리스, 구제금융 지원 위한 추가 긴축 조치 공개

그리스 정부가 유로존·국제통화기금 등의 구제금융 중 6차분(80억유로)을 받기 위한 추가 긴축 조치들을 내놨다. 그리스 정부가 내달 구제금융을 받으려면 트로이카가 요구한 긴축 조치들을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S&P, 이탈리아 은행 7곳 신용등급도 강등

이탈리아 국가 신용등급이 강등된 데 이어 이탈리아 은행 7곳의 신용등급도 강등됐다. 이탈리아 최대 은행인 유니크레디트를 포함해 다른 8곳의 은행의 등급 전망도 '부정적'으로 수정돼, 더 많은 은행이 하향 조정될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