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트로이카, 그리스에 추가 긴축조치 요구

19일(현지시각) 그리스 재무장관과 전화회의를 가지는 트로이카(유럽연합·유럽중앙은행·국제통화기금)가 그리스에 부동산 특별세 이외 추가 긴축 조치들을 내놓으라고 압박을 가하고 있다. 트로이카 수석대표들과 그리스 재무장..

트로이카-그리스 전화회의 4시간 연기

트로이카(유럽연합(EU)·유럽중앙은행(ECB)·국제통화기금(IMF) 관계자)와 에반겔로스 베니젤로스 그리스 재무장관과의 전화회의(conference call)가 4시간 가량 뒤로 미뤄졌다...

트로이카-그리스, 오늘 화상회의... 실사 재개 수순 돌입

트로이카가 재정 적자 감축 목표들을 지키지 못했다는 이유로 월초 중단한 그리스에 대한 실사를 재개하기 위한 수순에 돌입한다. 이른바 트로이카(유럽연합·유럽중앙은행·국제통화기금) 수석대표들은 그리스 재무장관과 19일 ..

그리스 총리, 訪美 취소하고 "위기극복 집중"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가 당면한 국가부도(디폴트) 위기 극복에 집중하기 위해 미국 방문 계획을 취소했다. 파판드레우 총리는 당초 18~23일 미국을 방문,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

무디스, 이탈리아 신용등급 강등 여부 내달 결론

무디스에 의한 이탈리아 신용등급 강등 여부가 다음달 중에 결론지어진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6일(현지시간) 성명에서 "우리는 내달 안에 이탈리아 신용등급의 재검토를 마무리 지을 것"이라며 "유로존에서의 도전적..

"민간채권단, 그리스 PSI 참여율 70~75% 그쳐"

그리스 정부가 추진 중인 민간채권단의 국채 교환 프로그램(PSI)에 참여 의사를 밝힌 투자자들의 비율(보유금액 기준)이 70~75%인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통신은 16일(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복수의 금융권 소식..

유로존 우려로 국제유가 하락

16일(현지시각) 국제 유가는 유로존 상황이 여전히 불안하고 이에 따라 향후 석유수요 전망도 불투명하다는 분석에 따라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 종가보다..

EU, 예산 초과 지출 재정적자국 제재 강화 합의

예산을 초과지출해 재정적자에 빠진 회원국에 대한 유럽연합(EU)의 금융 제재가 강화된다. 유럽연합(EU) 재무장관들이 16일(현지시각) 재정 적자와 정부부채에 관한 EU 공동의 규약을 위반한 회원국에 제재를 쉽게 가..

가이트너 美 재무장관 "유로존, ECB와 긴밀히 협력해야"

티모시 가이트너 미국 재무장관이 16일 유로존 재정 위기와 관련해 "유럽 국가들이 유로존 해체 위기에 대해 느슨한 회담을 끝내고 유럽중앙은행(ECB)과 좀더 긴밀하게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무디스,"UBS 신용등급 강등 고려" 경고

한 직원의 임의매매로 큰 손실을 입은 UBS가 휘청거리고 있다. 스위스 대형 금융그룹 UBS는 한 직원의 임의매매로 인해 20억 달러(약 2조2천억원)의 손실을 입은 것으로 인해 신용등급이 강등당할 위기에 처했다...
이미지

UBS 20억弗 임의매매 직원은 31살의 아도볼리씨

스위스은행 UBS가 한 직원의 임의매매로 20억弗이라는 거액의 손실을 보고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이번 사태를 일으킨 문제의 직원은 31살의 크웨크 아도볼리라는 사람인 것으로 밝혀졌다. 로이터 통신은 임의매매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