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P 모그룹 맥그로힐 2개 부문으로 분사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의 모그룹 맥그로힐이 12일(현지시간) 교육분야 사업을 별도 기업으로 만든다는 분사 계획을 발표했다. 맥그로힐은 이날 시장분야와 교육분야를 분리한다고 밝히며, 시장 분야는..

주요 EU 회원국들, EU 예산 5% 증액안에 퇴짜

유럽연합(EU)이 내놓은 중ㆍ장기 예산을 5% 증액하겠다는 방안이 주요 회원국들에게 `퇴짜'를 맞았다. 독일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핀란드, 네덜란드 등 EU의 `큰 손' 국가들은 12일(..

트리셰 ECB 총재 "세계 경기 둔화되나 침체는 안될 것"

세계의 중앙은행장들은 세계 경기가 둔화되고는 있으나 침체에 빠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장-클로드 트리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가 12일 밝혔다. 그리고 각 중앙은행들은 필요할 경우 언제든 단기 자금을 ..

독일발 그리스 포기설에 전 세계 금융시장 긴장

독일발 '그리스 포기설'로 그리스의 디폴트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자 전 세계의 금융시장이 긴장하고 있다. 최근 독일 부총리 겸 경제부장관인 필립 뢰슬러는 일간지 디 벨트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유로화를 바로 세우기 위..

"무디스, 프랑스 3대은행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

그리스의 디폴트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리스 국채에 많이 투자한 BNP 파리바와 소시에테 제네랄, 크레디 아그리콜 등 프랑스 3대 은행의 신용등급 하향조정 가능성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리스, 유로존 이탈·디폴트 가능성 소문 일축

최근 그리스의 유로존 이탈과 디폴트(채무불이행) 가능성이 높다는 설이 계속 나돌고 있는 가운데 그리스 정부가 이를 일축했다.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는 10일(현지시각) 제2의 도시 테살로니키에서 한 연설..

그리스 디폴트 가능성 더 높아져... 92%

그리스 디폴트 가능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10일(현지시간) 그리스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이 전날 212bp(1bp=0.01%p) 급등한 3,238bp로 치솟았다고 보도했다. 이는 5년..

펩시코 CFO "스태그플레이션으로 제품값 인상 어려워"

스태그플레이션으로 소비재 생산업체들의 제품 가격 산정이 어려워지고 있다고 펩시코의 한 고위 경영진이 8일 밝혔다. 펩시코의 휴 존스턴 재무책임자(CFO)는 8일 영국 바클레이즈은행이 주최한 한 콘퍼런스에서 "저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