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존, 그리스 추가지원 최종합의 또 연기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이 그리스 구제금융 추가지원 방안 합의에 실패해 추가지원 최종승인이 또 다시 연기됐다. 이에 따라 312억 유로(약 43조원) 규모의 그리스 구제금융 3차 집행분의 지급 결정이 연기..
소로스·폴슨, 사상 최대 규모 금 매입억만장자 투자가 조지 소로스와 존 폴슨이 금 매입 규모를 사상 최대로 늘렸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전 세계 중앙은행들이 경기부양에 나서면서 12년째 계속되고 있는 금값 강세가 내년에도 이어질 것..
무디스, 프랑스 신용등급 Aaa→Aa1 강등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프랑스의 국가 신용등급을 한 단계 하향조정했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에 이은 신용등급 강등으로, 유럽 경제에서 '프랑스 리스크'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드라기 "유로존 위기 해결할 시간 많지 않아"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지난 14일 밀라노 회동 연설에서 "유로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고 경고했다고 영국신문 가디언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드라기는 "ECB가 예외..
유로존, 3년 만에 침체…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이 3년 만에 또다시 침체에 빠진 것으로 확인됐다. 유럽연합(EU) 통계국(유로 스타트)은 15일(이하 현지시간) 17개국 유로존의 국내총생산(GDP)이 지난 3분기 전분기보다 0...
"독일, 그리스에 440억 유로 일괄지급 추진"독일 정부가 그리스에 대한 2차 구제금융 집행 잔여분량 440억 유로 이상을 일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일간지 빌트는 13일(이하 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정부 관리의 말을 인용해 ..
무디스, 美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유지… "정치권 문제 여전"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2일(현지시간) 미국의 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유지하면서 미국의 최근 대통령 선거 결과가 '극도로 양극화하고 예측 불가능한' 정치 지형을 바꾸지 못한 만큼 국가 신용등급을 여전히 위..
태풍 '신디' 영향으로 美실업수당 신청 감소미국 동부를 강타한 초대형 태풍 '샌디'의 영향으로 지난주 실업수당을 새로 신청한 미국인이 전주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10월29~11월3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35만5000..
ECB, 기준금리 0.75% 동결… 英 중앙은행도 0.5% 유지유럽중앙은행(ECB)이 8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현행 0.75%로 동결했다. ECB는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정례 금융통화정책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ECB는 지난 7월 기준금리를 0.2..
EU, 유로존 경제성장률 전망 1.0%→0.1% 대폭 하향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대폭 낮췄다. EC는 내년도 유로존 경제 성장률을 종전 전망치 1.0%에서 0.1%로 0.9%포인트 하향조정한다고 7일(현지시간) ..
G20 경제정책 기조, 긴축→성장·개혁 '두 마리 토끼잡이'로 선회주요 20국(G20)이 경제정책 기조를 '긴축'에서 '개혁'과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쪽으로 전면 선회했다. 이 같은 방향 전환은 G20이 5일(이하 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이틀 동안 열린..
그리스 재무장관 "긴축안 통과 확신"그리스의 야니스 스투루나라스 재무장관은 연립정부 내에서 긴축안을 둘러싼 견해 차이가 심해지고 있기는 하지만 긴축안의 의회 통과를 확신한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스투루나라스 장관은 이날 안토니스 사마라스 총..
美 10월 소비자신뢰지수 72.2… 약 5년 만에 최고 수준10월 미국의 소비자신뢰지수가 약 5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다. 미국의 민간 경제조사단체인 콘퍼런스보드는 10월 소비자 신뢰지수가 전월의 68.4에서 3.8포인트 오른 72.2를 기록했다고 1일(현지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