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리비아, 석유생산·수출 재개 준비

리비아가 석유 생산과 수출을 재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 29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리비아는 최대 유전인 라스 라누프의 정유시설을 재가동할 준비를 진행하고 이탈리아로 통하는 가스관을 수리하는 등 에너지 ..

美 2분기 GDP 성장률 1.0% 그쳐

미 상무부는 26일(현지시간) 미국의 2분기 GDP 성장률이 1.0%에 그쳤다고 밝혔다. 이는 상무부가 지난달 말 추정했던 1.3%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美소비심리 55.7, 역대 최저수준 하락

미국의 8월 소비자 심리지수가 7월보다 떨어졌다. 톰슨로이터/미시간대는 8월의 소비자 심리지수 확정치가 55.7로 나타났다고 26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는 전월의 65.7에서 10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지난..

EIU, "2027년 5대 경제국 中-美-印-브라질-日 될 것"

영국의 경제정보평가기관인 이코노미스트인텔리전스유닛(EIU)은 오는 2027년 중국, 미국, 인도, 브라질, 일본이 5대 경제국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뒤를 이어 독일, 러시아, 프랑스, 영국, 캐나다가 6~10위를 ..

NYT "BoA, 중국건설은행 지분 100억弗 매각 추진"

최근 위기를 겪고 있는 미국 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중국건설은행 보유 지분의 절반 이상을 매각해 약 100억달러(약 10조8천2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하는 방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中 "물가 안정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27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장핑(張平)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은 최근 제11차 전국인민대표대회 상임위원회 보고에서 "중국의 경제사회발전 형세가 전체적으로 좋다"고 전제하면서 "물가 안정을 거시경제의 최우선 과제로..

리먼 前임원들, 집단소송에 9천만弗 합의

26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주주들로부터 집단 소송을 당한 리먼 브러더스 전(前) 임원진이 9천만 달러(한화 약 977억원)에 소송 화해하기로 했다...

블룸버그, 법률·조세정보 전문 BNA 10억弗에 인수

금융 자료 및 뉴스전문 통신사 블룸버그가 법률·조세 등 정보에 특화된 출판물을 발행하는 BNA사를 인수한다. 블룸버그는 25일(현지시간) BNA와 이 회사 주식 전량을 약 9억9천만 달러(주당 39.50 달러)에 ..

버냉키의 입에서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FRB) 의장은 26일 미국의 경기를 진작하기 위한 추가부양책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채 오는 9월 연방공개시장회의(FOMC)에서 이에 대해 논의하겠다고만 밝혔다. 또 9월..

美 경제 구원투수 버핏, BoA에 50억弗투자

미국 최대의 은행 가운데 하나라 파산시 리먼 브라더스 사태처럼 미국 경제에 큰 타격이 될 수 있는 BoA에 전격 투자를 결정, 일단 미국 경제가 큰 시름을 덜게 됐다...

신용등급 강등... 미국·일본 이어 다음 국가는?

국제 신용평가사에 의해 미국과 일본의 신용등급이 강등되자, 다음으로 강등될 가능성이 높은 나라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신용등급이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의 부정적 관찰대상 리스트에 올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