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日 엔화, 달러당 한 때 75엔대... 사상 최고치

미국과 유럽의 재정 위기가 계속되며 일본의 엔화 가치가 한 때 달러당 75엔대로 상승,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19일 밤(일본시간) 미국 뉴욕 외환시장에서 엔화 가치는 장중 한 때 달러당 75.95엔에 진입했다가 ..

EU정상회의 의장, 유로본드 발행 반대

헤르만 반 롬푀이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유로존 재정 위기 국가들이 요구하는 유로본드 발행에 반대했다. 반 롬푀이 의장은 20일 벨기에의 RTBF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유로본드 발행은 유럽 경제와 예산..

애플, 중국권 매출 레노보 추월... 1년새 6배 성장

파이낸셜 타임스(FT) 인터넷판은 두 업체의 실적 자료를 토대로 확인한 결과, 중국 본토와 홍콩, 대만을 포함한 중국권 매출에서 아이폰 등을 앞세운 애플이 세계 3위 개인용컴퓨터(PC) 제조업체 레노보를 처음으로 앞..

美, 금융위기 전 S&P 모기지 평가 관련 조사 나서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미국 법무부가 2008년 금융위기 이전에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악성 모기지 증권의 신용등급을 잘못 평가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美 소비자물가 다시 상승... 7월 0.5%

미 노동부는 18일(현지시간)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0.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이후 최고 상승폭으로, 시장의 예측치인 0.2%보다 높은 것이다...

제프리 삭스, "세계화로 미국과 유럽도 타격"

삭스 교수는 18일 영국 경제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기고한 `세계화의 대실패'라는 제목의 기고에서 "유로존과 미국 시장의 신뢰 붕괴 이면에는 경제전략과 리더십의 실패가 존재한다"면서 "유럽과 미국 정부가 세계..

[기자수첩] 알수 없는 美 경제 전망

미국이 국가신용등급 강등 이후 한 차례 큰 홍역을 치렀지만, 8월 첫째주 신규로 실업수당을 신청한 사람이 전주에 비해 7천명 감소한 39만5천명을 기록하고, 7월 소매판매는 4개월만에 최고치, 7월 산업생산은 7개월..

유가, 美더블딥 우려로 급락

18일(현지시각) 국제유가는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의 세계 경제성장 전망치 하향과 미국 경제지표의 부진에 따른 더블딥(이중침체) 우려 등으로 급락했다...

우리은행, 러 상트페테르부르크지점 개설

우리은행은 18일 러시아 제2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지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순우 행장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점은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 세계화와 현지화)을 통해 한국계 기업뿐만 아니..

S&P, 프랑스 신용등급 'AAA' 재확인

신용등급이 강등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던 프랑스가 최고등급 AAA를 그대로 유지한다. 미국의 국가신용등급을 한 단계 강등했던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는 18일 프랑스의 국가 신용등급 'AAA'가..

모건스탠리 한국 GDP 성장률 3.8%로 하향 조정

모건스탠리가 한국의 소비가 가파르게 줄고 있다며 GDP 성장률을 하향 조정했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모건스탠리가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기존 4.5%에서 3.8%로 낮췄다. 내년 전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