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은행, 수익성 우려 속 다시 감원 바람

미국의 경제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은행들의 감원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올해의 감원은 2008년의 금융위기 때와는 달리 은행의 수익성이 좋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프라이머리 딜러, "美 3차 양적완화 가능성 37.5%"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9일(현지시각) 시장의 기대를 뒤엎고 제3차 양적완화(QE)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프라이머리 딜러들은 이전보다 3차 양적완화 시행 가능성이 더 커진 것으로 분석했다...

ECB, "은행에 자금 과다 예치... 좋은 신호 아냐"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이사회 멤버인 오드발트 노워트니 오스트리아 중앙은행장은 9일(이하 현지시각) 오스트리아 라디오 회견에서 유로 은행들이 ECB에 예치하는 돈이 크게 늘어나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1년물 국채 65억 유로 매각돼

65억 유로(약 10조 원) 상당의 이탈리아 국채가 10일 매각됐다. 유럽중앙은행(ECB)이 채무위기를 겪고 있는 이탈리아 국채 매입에 나섬에 따라 이날 팔린 1년물 국권의 이자율은 지난달 12일 국채 입찰 때의 3..

佛, 신용등급 강등 소문에 CDS 사상 최고 기록(165bp)

미국 다음으로 프랑스가 `AAA' 국가신용등급에서 강등될 것이라는 루머가 확산되면서 프랑스의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이 사상 최고로 올라섰다. CDS 거래 집계회사인 CMA에 따르면 10일(영국시각 기준) 오..

ECB총재, 유로존 합의사항 조속 이행 촉구

장-클로드 트리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유럽 재정위기 해소를 위해 유로존 국가의 정부들이 각자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트리셰 총재는 프랑스의 유럽1 라디오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유럽 재정상황을 정상화하..

S&P, 美등급 강등은 금융개혁에 대한 보복?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의 미국 신용등급 강등이 그동안 미국이 금융개혁을 통해 신용평가업계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 온 것에 대한 반격이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됐다...

골드만삭스, 우리금융 인수전 가세할 듯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우리금융지주 인수전에 가세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블룸버그통신은 현지 언론을 인용, 골드만삭스가 한국 사모투자전문회사(PEF)인 MBK파트너스 컨소시엄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우리금융 인수전..

中 7월 수출 1천751억달러... 사상 최대 기록

세계 경기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7월 수출액이 사상 최고를 경신했다. 중국 해관총서는 10일 7월 수출이 1천751억3천만달러로 작년 같은 달보다 20.4% 급증해 전달인 6월의 1천619억7천만달러를 초과하며..

中 보유 美채권 평가손 최대 20% ... 2천3000억달러 손실

미국의 국가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중국 보유채권의 평가손실이 최대 20%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매일경제신문(每日經濟新聞)은 10일 익명의 외국계 투자은행 애널리스트를 인용해 "미국 국채의 신용등급 하락으..

모건스탠리 "韓경제, 위기 방어능력 보유" 평가

미국 신용등급 강등 및 유로존 재정 위기 등의 영향으로 최근 국내 금융시장이 크게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외국계 증권사인 모건스탠리는 10일 한국 경제에 글로벌 소버린 리스크(국가부도위험)을 충분히 막을 수 있는 방어..

달러-위안 환율 6.3위안대 내려 앉아.. 사상 최저

달러-위안 환율이 이틀 연속 사상 최저치를 경신하며 6.3위안대로 내려앉았다. 달러화 약세로 인해 위안화 환율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 중국외환교역중심(中國外匯交易中心)은 11일 위안화 환율 중간가격 공고에서 달러..

미국증시, 다우 4.62% 폭락마감..유럽리스크 가중

10일(현지시각) 뉴욕증시는 프랑스 국가신용등급이 강등될 수 있다는 소문이 확산되면서 유럽 재정위기가 다시 고조된데다 전일 FRB의 초저금리 유지 조치가 실제로는 별 효용이 없을 것이라는 분석이 힘을 얻으면서 폭락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