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HSBC "한국 제조업 여전히 성장세"

7월 한국의 PMI가 51.3으로 나타나 우리나라 제조업이 여전히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HSBC는 7월 한국의 제조업 구매자관리지수(PMI)가 51.3으로 전달의 51.1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美 부채상한 증액 협상 디폴트 2일 앞두고 타결

미 정치권의 대치 가운데 난항을 보이던 미국 연방정부 부채상한 증액 협상이 국가 디폴트(부채상환 불이행) 시한을 이틀 앞둔 31일(현지시간)에 극적으로 타결됐다. 이는 어느 정도 예견되었던 일로, 이를 통해 미 정부..

SK E&S와 케이파워 합병

SK그룹은 1일 서울 서린동 본사에서 도시가스 지주회사인 SK E&S와 발전 계열사인 케이파워(K-Power)의 합병회사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합병은 SK 발전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루어졌다...

재정부 "中·호주 자원세 인상에 우려 표명"

중국과 호주가 자원세를 올리는 방향으로 자원세(稅)를 개편함에 따라 석탄·철광석·희토류의 수입가격이 오르고, 이로 인해 중국과 호주에 진출한 자원기업의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보여 정부가 우려를 표하고 있다. 기획재정..

美 디폴트 위기협상, 잠정적 양당조율...합의예상

美 연방정부의 디폴트 시한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백악관과 민주 상원 양당이 채무한도를 임시적으로 상향하는데 잠정적으로 합의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30일(현지시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두바이유 소폭 하락… 111.10달러

두바이유 가격이 소폭 하락했다. 한국석유공사는 29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 거래가격이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1.18달러(1.05%) 내려간 111.10달러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LPG 공급가 두달 연속 하락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 공급가격이 두 달 연속 하락했다. LPG 수입ㆍ판매사인 ㈜E1은 8월 프로판과 자동차용 부탄가스의 충전소 공급가격을 7월보다 ㎏당 각각 30원 내린 1천303원, 1천697원으로 결정했다..

미국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 높아져

미국 정부의 부채 한도 증액을 둘러싼 정치권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28일(현지시간)에 예정되어 있던 하원 표결마저 연기돼 현재 최상위 등급인 미국의 국가신용등급이 한 단계 강등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

美 2분기 성장률 1.3% 불과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 성장률이 1.3%에 불과, 미국 경제가 침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다. 미 상무부는 29일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1.3%이라고 발표했다. ..

정유사 석유 공급가 2주 연속 대폭 상승

정유사들의 석유 공급 가격이 2주 연속 대폭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는 7월 셋째 주 정유사들의 ℓ당 주유소 공급가격(세전 가격)이 많이 올라 휘발유는 전주 대비 20.2원 오른 920.2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美부채협상, 어떤 결론 나도 美경제에 악영향"

미국의 국가 디폴트(채무상환 불이행) 시한이 임박한 가운데 미 국회의 부채상한 증액 협상이 어떤 식으로 결론이 나더라도 결국에는 미국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미 하원 표결 연기로 달러화 약세, 주식 하한가

미국 하원이 채무한도 상향 조정에 관한 표결을 28일(현지시간) 하지 않겠다고 밝힌 뒤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소식은 우리시간으로 오전 11시 이후 국내에 전해졌으며, 한 시간 사이에 엔/달러 ..

美하원 채무한도 증액 표결 28일 이후로 연기

미국 하원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공화당 베이너 하원 의장의 적자 감축안 표결이 28일(현지시각) 이후로 미뤄지게 됐다. 케빈 매카시 공화당 하원의원은 28일(현지시간) 기자들에게 “표결이 오늘 진행되지 않을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