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온스당 1600달러 돌파, 금은 정말 金이다

금값이 온스당 1600달러를 넘어섰다. 이는 유럽의 재정위기와 미국의 디폴트 위험 가능성이 확산되면서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18일(현지시간) 금 8월 인도분 기격은 전일대비 12.30달러(..

공정위, 한·EU 경쟁정책협의회 개최하기로

공정거래위원회는 15일 대회의실에서 호아킨 알무니아 EU집행위 부위원장(부총리급) 등 EU 경쟁당국 대표단과 한·EU 경쟁정책협의회를 개최해 국제카르텔, 다국적 M&A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방안 등 상호 관심사를 논의..

EU 90개 은행 스트레스테스트, 3개국 8개은행 낙제점

경제 위기 상황을 가정해 핵심 자기자본비율(Core Tier 1)의 최소 기준인 5% 넘지 못한 은행은 스페인의 방코파스토르 등 5개 은행, 그리스의 EFG유로뱅크에르가시아스와 그리스농업은행, 오스트리아의 외스터라이..

러시앤캐시, 대구 엠에스 저축銀 인수 위해 실사중

금융당국 관계자는 "주력 자회사 러시앤캐시가 엠에스저축은행을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당국에 타진해왔으며,현재 인수를 전제로 실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인수 본계약이 체결되면 러시앤캐시가 대주주로서 적격성이..

美,오바마 대통령, 부채문제 위험성 경고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미국의 장년층이 부채 문제로 가장 먼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채무 한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논의가 합의에 도달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임에 따라 의원들에 대한 압력도 ..

美증시, 아일랜드발 악재로 하락세 지속

미국 증시가 무디스의 '아일랜드 '국가 신용등급 '정크' 강등 소식에 사흘째 하락세를 이어갔다. 12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 대비 58.88포인트(0.47%) 하락한 1..

무디스, '포르투갈'에 이어 '아일랜드'도 정크 등급

로이터에 따르면 무디스는 12일(현지시간) 아일랜드 정부채권 신용등급을 현재 ‘Baa3’에서 ‘Ba1’으로 한단계 하향 조정했다.Ba1부터는 투자부적격 등급으로 분류된다.이번 등급하향은 외화 및 자국 통화 표시채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