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계 금융 리더들의 그리스 사태에 대한 최근 해석

한편 유로 향방에 대해서는 "유로/달러가 1.40달러를 상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오닐 회장은 내다봤다. 그러나 양화폐 가치비율에 있어서는 달러와 유로 모두 리스크를 갖고 있는 시점에서 화폐의 실물대비 자체 가..

부산저축銀 관련 국세청 직원 4명 구속영장

이날 체포된 현직 국세청 직원 유모씨와 남모씨는 부정처사후수뢰(뇌물을 받고 그 대가로 부정한 행위를 해 성립하는 범죄), 이모씨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를 받고, 세무사 김모(전 부산지방국세청 국장·3급)씨는..

현대캐피탈 신용등급 전망 상향조정

피치는 이날 현대캐피탈의 등급 전망을 기존의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현대캐피탈의 피치 신용등급인 장기외화표시채권발행자등급(IDR)은 'BBB'이다...

어윤대 KB금융 회장 “우리금융 인수 참여의향 없다”

어 회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EUCCK) 주최로 열린 '한국 금융시장의 미래' 세미나 오찬 연설 뒤 기자들과 만나 우리금융 인수에 참여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없다"고 단언했다...

산은금융, 우리금융 인수전 참여 보류할 듯

금융위원회가 산은금융지주의 우리금융지주 인수전 참여를 사실상 불허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 관계자는 13일 "당초 의도와 달리 우리금융 민영화가 마치 산은지주를 위한 것처럼 여론이 흘러가면서 ..

프라임저축銀, 저축은행중앙회에 긴급지원요청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9일 “프라임저축은행이 이날 오전 900억원의 긴급자금대출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프라임저축은행은 약 2000억원의 유동성을 지니고 있지만 만약을 대비해 긴급자금대출을 ..

저축은행 정치자금 로비수사, 더욱 철저하게 가속화

검찰 수뇌부가 저축은행 수사 의지를 밝히면서 연휴기간 주춤했던 중수부 수사는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중수부 수사팀은 지난 3일의 중수부 폐지 합의 소식에 수사를 일시 중단, 5일에는 수사팀 대부분이 출근..

하나금융·론스타, 외환은행 인수계약 연장합의 배경은

하나금융지주와 론스타가 외환은행 인수합병 시한을 6개월 연장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론스타는 계약 연장시 가격인상 요구를 철회해 기존 계약대로 4조6888억원에 외환은행 지분을 매각하는 점으로 수정한 대신, 하나금융 ..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소환…15시간 조사후 귀가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 차맹기)는 비자금 조성과 배임·횡령,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거래 등의 혐의로 3일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을 소환했고, 소환된 박회장은 약 15시간 동안 조사를 받고 4일 오전 1시께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