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은행 무더기 신용강등, 지표전망 악화무디스는 3일(현지시간) 내셔널뱅크오브그리스(NBG)와 EFG유로뱅크 에르가시아스, 알파뱅크, 피라에우스뱅크 등 4개 은행의 신용등급을 종전 ‘Ba3’에서 ‘B3’로 강등했다...
은진수 전감사위원 "사실은 밝혀질 것이다""심려를 끼치게 되어 죄송하다"며 "사법절차에 따라 진실이 밝혀지도록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사실과 다른 보도도 많이 나오고 있다"며 "진실은 객관적 증거를 통해 밝혀질 것이다"고 말하며 ..
NATO, 리비아의 수도 트로폴리 공습 재개2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전일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가 무아마르 가다피의 기지가 있는 수도 트리폴리(Tropoli)의 밥 알-아지지야(Bab al-Aziziyah)에 대한 대대적인 공습을 감행하면서 수..
부산저축銀, 은진수 감사위원에게 억대 금품 상납저축은행 비리사건을 수사 중인 대검 중앙수사부(김홍일 검사장)는 은진수(50) 전 감사원 감사위원이 부산저축은행그룹에서 감사를 무마해 달라는 청탁과 함께 다이아몬드를 비롯해 억대의 금품을 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이..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 저축은행 사건에 필요시 국정감사 진행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는 27일 저축은행 사태와 관련, "현재 수사가 진행중이니 전모가 밝혀지게 되면 정치권에서도 필요시에 국정 조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폴크루그먼 교수, "그리스, 디폴트 가능성 높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크루그먼 교수는 이날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한 컨퍼런스에서 "그리스의 채무조정 우려가 가라앉기는 어려워 보인다"며 이같이 전망했다...
무디스, 14개 영국은행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 경고[JKN 단문기사] 25일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는 RBS(스코틀랜드 왕립은행), Lloyds(로이즈) 등 영국 14개 은행의 신용등급 강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바클레이스(Barclays)..
中 신용평가사, 英 국가신용등급 강등[JKN 단문기사] 25일 중국 신용평가사 다궁(Dagong)은 부채상환 능력 악화를 이유로 영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에서 A+로 한단계 강등했다. 또 향후 2년간 영국의 GDP는 연평균 1.3~1.5% 성장할 것..
日 4월 무역수지 7000억엔 적자 전망[JKN 단문기사] 25일 니케이(Nikkei) 조사에 따르면, 일본 4월 무역수지는 금융위기 이래 최악인 7000억엔의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퀵(Quick)社의 경우 4월 무역수지 적자를 2060억~1조엔..
골드만삭스 “中 3분기까지 긴축통화정책 지속할 것”[JKN 단문기사] 골드만삭스는 25일 중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내달 5.6%로 최고조에 이를 것이며, 올해 CPI는 4.7%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함께, 중국 정부는 경기가 현저한 둔화세를 보일지라도..
골드만삭스, 中 경제성장률 전망 하향[JKN 단문기사] 골드만삭스는 25일 중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10%에서 9.4%, 내년 전망은 9.5%에서 9.2%로 하향했다. 4월 산업생산지표를 고려할 때, 중국의 성장둔화가 당초 예측보다 클 것..
삼화저축銀도 허위 재무제표로 대표 구속 기소서울중앙지방검찰청 금융조세조사1부(부장검사 이석환)는 업무상 배임과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법) 위반, 상호저축은행법 위반 등 혐의로 이광원 전 삼화저축은행 대표(48)를 구속 기소했다고 18일 밝혔다...
검찰, '저축銀 비리' 관련 범죄수익 본격 환수금번 부산 저축은행을 비롯한 여러 저축은행 비리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금품수수 혐의가 적발된 금융감독원 전·현직 직원들에 대한 재산환수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과학벨트, 대전 대덕지구로 선정초대형 국책 과학기술 프로젝트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가 대전 대덕지구를 중심으로 조성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6일 과학벨트위원회(위원장 이주호 교과부 장관)가 이날 오전 9시부터 회의를 열어 과학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