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구제금융 지원조건에 합의3일(현지시간) 포르투갈은 3년간 EU와 IMF로부터 780억유로를 지원받기로 합의했다. 구제금융 지원조건으로 올해 재정적자를 GDP의 5.9%로 축소하고, 내년에는 4.5%, 내후년에는 3%로 축소하기로 했다. 포..
中 인민은행 "인플레 억제위해 긴축정책 시행 지속 예정"중국 인민은행은 4일 "물가안정과 기대인플레 관리는 매우 종요하다"며 "은행 지준율에 대한 절대적 상한선을 제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GDP 성장률과 고용상황은 합리적인 수준이다"며 "기대인플레 ..
ADB 총재 "亞 국가들 인플레 억제위해 노력해야"구로다 하루히코 ADB(아시아개발은행) 총재는 3일(현지시간) "빈민층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을 고려할 때, 인플레는 복합적인 정책시행을 통해 세심하게 관리되어야 한다"며 "자본통제와 같은 정책시행을 고려해야 할 수..
그리스 재무장관 "채권 구조조정시 엄청난 손실 초래"파파콘스탄티누 그리스 재무장관은 3일(현지시간) "채권 구조조정 시 10~15년간 채권시장 접근이 차단되는 등 엄청난 손실이 발생할 것이다. 그리스는 어떤 방식으로든 약속을 이행할 것이다"며 "EU와 IMF가 구제금..
美 정부, 도이치뱅크 모기지대출사기 혐의로 제소미국 정부는 3일(현지시간) 독일 최대은행인 도이치뱅크와 자회사인 모기지IT가 연방주택청(FHA)으로부터 모기지 보증을 받기 위해 부정한 자료를 제출했다고 주장하며, 모기지대출 사기혐의로 맨해튼 연방법원에 제소했다...
日 3월 현금급여총액 13개월래 첫 감소4일 후생노동성은 3월 현금급여총액이 전년동월 대비 0.4% 감소한 27만4886엔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13개월래 처음으로 감소한 것이다. 잔업시간 또한 전년동월 대비 2% 감소한 10.1시간이었다. 대지진이 임금..
보안업계 “농협사태, 북한 소행 단정 어렵다”검찰이 사상 최악의 농협 전산사고 원인에 대해 북한의 소행이라고 결론을 내린데 대해, 보안업계에서는 근거가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첨단범죄수사제2부 김영대 부장검사는 3일 서울 중앙지검에서 농협..
‘농협 사태’ 일단 北 소행으로 결론?검찰은 지난달 12일 발생한 농협 전산망 마비사태가 북한의 사이버 공격에서 비롯된 것으로 결론 내렸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2부(부장검사 김영대)는 3일 농협 서버관리 협력업체인 한국IBM 직원 한모씨의 노트..
英 BOE 총재 "기준금리 인상, 부채문제 악화시킬 가능성 상존"머빈 킹 영국 중앙은행(BOE) 총재는 2일(현지시간) "기준금리가 인상될 경우 부채문제가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저금리 기조를 유지해야 할 것이다"며 "현재 부채 규모는 여전히 매우 큰 편이며, 이로 인한..
獨 중앙은행 총재 "통화정책 정상화 필요"옌스 바이트만 독일 중앙은행 신임 총재는 2일(현지시간) "단기 대응책에는 큰 문제점이 수반되는 법이다"며 "통화정책 정상화가 쉽지는 않겠지만, 통화정책 정상화는 이뤄져야 하며 그 시기가 관건이다"고 언급했다...
美 재무장관 "정부, 8월에 부채한도 최종 도달 전망"티모시 가이트너 미국 재무장관은 2일(현지시간) 해리 리드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 등 의회지도부에 보낸 서한에서 "의회가 향후 2주내 부채한도 증액을 승인하지 않는다면 정부는 비상조치들을 취함으로써 8월2일까지 국채를..
1분기 美 은행들 대출조건 완화…수요도 늘어2일(현지시간) 미국 FRB 서베이에 따르면, 1분기 은행들의 대출조건이 완화되고 대출수요도 증가했다. 3월 은행의 상업용 및 산업용 대출액은 연율 11.35% 증가했다. 4월13일 기준 상업용 및 산업용 대출액은 ..
올해 美 달러화가치 회복되지 않을 듯FRB가 4월 FOMC회의에서 상당기간 저금리기조를 유지하고, 올해 미국 경제성장률이 전망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올해 달러화가치는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美 은행들 국채매입액 9개월래 최대치FRB는 2일(현지시간) 지난 7주간 은행의 미국 국채매입액이 650억달러로 9개월래 최대치라고 밝혔다. 이는 경제회복세 둔화로 인해 안전자산인 국채에 대한 은행의 투자선호도가 증가하고, 은행의 대출수요가 감소함에 ..
日 4월 자동차판매 전년동월比 51.0% 감소3일 일본자동차딜러협회에 따르면, 4월 자동차판매는 대지진에 따른 공급망 차질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51.0% 감소한 10만8824대였다. 토요타는 68.7% 감소한 3만5557대, 닛산은 37.2% 감소한 1만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