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실업자수 477만명 육박..멈추지 않는 칼바람잇따른 미국 기업들의 감원 칼바람은 멈출 기세를 보이지 않는다. 지난 월요일 하루만에 7만1400명이 일자리를 잃게되는 피의 월요일 이후 매일 수천명 씩의 감원 소식이 들려오고..
오바마 "낙태 찬성"..찬반논란 가열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정치적 갈등 해소라는 명분아래 낙태옹호단체 지원금지 정책을 폐지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낙태를 정치 문제로 삼는 것을 이제는 끝내야 한다"며 낙태 반대 정책을 ..
오바마, 백악관 '고액연봉' 동결버락 오바마 미국 제 44대 대통령은 취임 후 첫 날 업무에서 백악관 직원들의 고액연봉을 동결하다고 발표했다. 이날 오바마 대통령은 백악관 참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무식 행사에서 경비 절감과 로비 배격을 위한 ..
오바마 대통령, 발빠른 경제 부양 행보[워싱턴=한국재경신문] 20일(현지시간) 미국 44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취임 직후부터 발빠른 경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날 취임 연설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경제는 과감하고 신속한 행..
헬로우! Mr.President…오바마 시대 활짝~미국의 탄생 이래 첫 흑인 대통령을 맞는 20일(현지시간) 워싱턴DC는 미국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시민들의 "Yes We Can"이란 구호 소리로 가득찼다. 이날 동이 ..
오바마 취임식, 사상 최대 시청률 기록할 듯제 44대 미국 대통령 취임식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0일(현지시간) 열리는 미 역사상 첫 흑인 대통령의 취임식을 생중계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언론이 뜨겁다. 세계 각국 방송사들은 이날 취임식을 생중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