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글로벌 통합물류시스템 구축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이 글로벌 통합물류시스템 구축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IDT가 주관하고 한국IBM-LG CNS 컨소시엄이 협력사로 참여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외 물류시스템 전반에 걸친 통합을 주 ..
뜨는 '스마트 퓨전' 제품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기능이 융합된 똑똑한 '스마트 퓨전 제품'들이 때마침 찾아온 '퓨전 트렌드'를 타고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나의 제품에서 구현되는 기능 융합은 하나의 제품을 구입해도 여러 제품을 구입..
유통업체, 게임 활용한 브랜드 컨셉 및 메시지 전달기업 및 브랜드가 소비자와 즐거운 게임에 빠졌다! 대부분 암기를 할 때 일반적인 정보만 듣고서는 잘 기억 나지 않는 일이 종종 있다. 하지만 즐거운 게임을 활용해 다양한 정보를 학습했을 때 훨씬 기억이 잘 되는 경험..
외식업계, ‘정통’으로 돌아간다~최근 외식업계가 '정통' 세계 요리들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동안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퓨전요리가 인기를 끌었다면 이제는 본토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정통' 요리로 돌아가고 있는 셈..
혼수가전 ‘블랙’이 뜬다백색 또는 은색이 주를 이루던 혼수 가전에 '블랙 가전'이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블랙'은 신혼의 풋풋함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색상으로 여겨져 왔으나, 최근 전반적으로 블랙 색상을 선호하는 사회적인 분위기와 가전의..
유통계, 이색 아카데미 열풍유통업계에 이색 아카데미 바람이 불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소비자들로부터 자사 브랜드를 체험케 함과 동시에 그들과 친숙해질 수 있어 좋고, 소비자 관점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대한통운, 배달실명제 실시이제 택배 운송장만 보면 누가 배달을 했는지 알 수 있게 됐다. 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은 업계 최초로 택배 운송장에 배달 담당자의 이름을 명시하는 택배 배달실명제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날개달린 닭 값? 전통시장이 21% 더 싸다이상한파와 대형마트 가격경쟁 등으로 소비자 물가가 들썩인 가운데 전통시장이 대형마트 및 SSM에 비해 두드러진 가격 우위를 나타내며 그 경쟁력을 입증했다...
마리오 창사 30주년 맞아 '온라인아울렛 특가세일전'마리오 아울렛(대표 홍성열)이 창사 30주년을 맞아 오는 8일까지 '마리오 온라인 아울렛 특가세일전'을 연다. 마리오아울렛은 2009년 4월 온라인 사업을 진출해 디앤샵·CJ몰·GS숍·롯데아이몰 4곳의 온라인매장과 ..
e몰, 다양한 신상 ‘자전거 기획전’ 선봬야외 활동을 재촉하는 봄을 맞아 건강 관리와 휴식을 위해 자전거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클릭 한번으로 집안까지 배송이 가능하고, 하이킹이나 자전거 산책에 필요한 각종 보조 장비들을 한번에 비교구매..
이벤트를 보면 브랜드가 보인다!새 봄을 맞이하여 각종 이벤트가 봇물처럼 쏟아지는 요즘, 제품의 특성과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라 하면 단순한 경품이나 사은품 증정을 떠올리기 쉽지만 최근 각 기업에서..
유통가 5월 신부 위한 웨딩 마케팅 활발미혼의 여성이라면 아름다운 5월의 신부를 꿈꾸는 만큼 5월은 1년 중 결혼식이 가장 많은 달이다. 5월 예식이 많은 만큼 예비부부들이 혼수를 준비하는 3월 경에는 유통가의 웨딩·혼수 마케팅이 뜨겁다. 물론 올해도 예..
GS샵, 우리는 스마트폰에서 주문한다GS샵(대표 허태수)은 오는 26일부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GS샵의 모든 상품을 검색하고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실시한다. GS샵의 모바일웹 서비스는 아이폰·옴니아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휴대전화라면 ..
현대택배, 사명 바꾸고 글로벌종합물류기업 초석 다져현대택배가 현대로지엠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현대택배는 "26일 주주총회에서 회사명을 '현대로지엠'으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