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 '택시업계 고질문제' 해결 위한 종합대책 추진

정부가 사상 초유의 `버스 대란' 우려를 촉발한 근본 원인인 택시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공급과 해소와 요금현실화 등 종합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국토해양부는 22일 택시업계의 경영난을 덜어주고 서비..

전국 버스, 1시간 운행 중단 후 운행재개

22일 새벽부터 약 1시간 동안 운행을 중단했던 전국 모든 지역의 버스들이 오전 7시20분을 기해 운행을 재개했다. 국토해양부는 이날 오전 7시20분부터 전국 모든 지역의 버스들이 운행을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

서울 시내버스 6시20분부터 정상 운행

서울 시내버스가 22일 오전 6시20분부터 정상 운행을 재개했다. 그러나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는 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될 경우 다시 운행 중단에 들어가겠다는 입장이다. 서울시는 서울특별시버스운송..

전국 버스운행중단업에 지하철 증회·전세버스 투입

전국 버스업계가 택시를 버스와 지하철처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는 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통과된 것에 반발해 22일 첫차부터 버스 운행을 무기한 중단하기로 해 사상 초유의 교통대란이 우려된다. 정부와 지자체..

[버스파업] 전국 학교 등교시간 자율 조정

전국 버스업계가 22일 첫차부터 무기한 운행을 중단하기로 함에 따라 전국 학교가 자율적으로 등·하교 시간을 조정한다.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은 21일 오후 지역학교에 '22일 학교장..

[버스파업] 고양·가평 지역 일부 버스 22일 운행

경기도 고양시는 전국 버스 파업이 예고된 22일 관내에 면허를 둔 명성운수와 고양교통 등 버스업체 2곳과 마을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명성운수는 시내를 비롯해 서울역, 신촌, 영등포 등을 왕복하는 24개 노선..

내년 공공기관 인건비 2.5%~2.8% 인상될 듯

2013년 공공기관 인건비 인상률이 2% 중후반대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현재로서는 공무원의 내년 봉급 인상률인 2.8%와 맞추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 21일 기획재정부와 공공기관 등에 따르면, ..

외국인 관광객 첫 1000만 시대 열려

올해 1000만번째 외국인 관광객이 21일 입국했다. 이로써 외국인 관광객 1000만 시대가 열리게 됐다. 외래 관광객이 1000만명을 넘어선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은 1978년 ..

출근길 분당선 전동차 제동장치 고장… 25분간 멈춰

21일 오전 8시께 경기도 성남 분당선 지하철 가천대역에서 복정역으로 출발하던 전동차가 제동장치 고장으로 승강장에서 25분간 멈춰서 출근길에 혼란이 빚어졌다. 코레일은 안내방송을 통해 승객들을 내리게 하고 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