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찰, '입찰비리 혐의' 조석준 기상청장 내일 소환

경찰이 기상탐지장비 납품 과정에서 특정 업체에 특혜를 제공한 혐의로 조석준 기상청장을 10일 소환한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0일 오전 10시께 조 청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장준하 암살의혹 규명 국민대책위' 만들어진다

장준하기념사업회는 최근 장준하 선생 타살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 진상 규명 활동을 진행할 기구를 만들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기념사업회는 전날 이 문제에 동참하는 각계 인사들과 회의를 열고 해당 기구 명..

혈세 2조 지원 준공영 서울 시내버스 '방만운영' 논란

지난 2004년 서울 시내버스에 준공영제가 시행된 후 서울시가 버스회사의 적자보전금으로 총 2조원을 쏟아부었지만 시내버스에 대한 실질적인 관리·조정권이 없어 시내버스가 방만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서울 지하철 스크린도어 설치 뒤 폐암 유발물질 급증

지난 2008년 수도권 지하철 승강장에 스크린도어(PSD)가 설치된 뒤 폐암을 유발하는 물질인 '라돈'이 전동차 내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대기환경학회지에 게재된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의 '수도권 지하..

검찰, 국내 최대 룸살롱 YTT 업주 형제 구속수감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박성진 부장검사)는 4일 국내 최대 규모 룸살롱인 서울 강남구 논현동 `어제오늘내일(YTT)'의 실소유주 김모 씨와 동생을 구속 수감했다. 그러나 검찰이 이 업소의 명목상 사장인 박모씨에 대해 청..

연천 육군부대서 K-3 오발사고로 병사 2명 부상

연천의 한 육군부대에서 K-3 소총 오발사고가 발생, 병사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에 군(軍) 당국은 총기에 결함이 있는지 조사에 나섰다. 4일 군에 따르면, 지난 8월23일 오후 7시15분께 경기도 연천군 모 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