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천 청풍호서 변사체 발견… 유람선 승객 신고

5일 오후 1시 30분께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청풍대교 인근 청풍호에서 4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숨진 채 물 위에 떠있는 것을 이곳을 지나던 유람선의 승객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

안양서 음주차량 상가 돌진해 행인 1명 부상

6일 오전 0시15분께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1동의 한 상가 앞 편도 1차로에서 강모(42)씨가 몰던 베라크루즈 승용차가 인도 위로 돌진해 상점을 들이 받는 사고가 발생, 상점 두 곳의 유리창 등이 깨지고 지나가..

경찰 SJM공장 폭력사태 미온대처 '논란'

경기도 안산 반월공단 내 ㈜SJM에서 발생한 노조원과 경비용역간 폭력사태 당시 경찰은 공장 주변에 경력을 배치한 뒤 노조원과 경비용역 충돌로 9명이 다친 사실을 파악하고도 적극적으로 조치하지 않아 피해를 키우는 등 ..

직장인들 "텔레마케팅 전화 일주일에 5통 받아"

직장인 대부분이 상품 구매나 서비스 가입을 권유하는 텔레마케팅 전화에 시달리고 있고 일주일에 평균 5통의 전화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직장인 607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

한전, 전기요금 4.9% 인상안 의결

한국전력공사는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고 전기요금을 평균 4.9% 인상하기로 의결했다. 하지만 이번 인상이 원가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해 적정 시점에 추가 인상을 건의하기로 했다. 시..

인권위, '현병철 중증장애인 인권침해' 진상 조사키로

시민 진정인단이 중증장애인의 인권을 침해했다며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을 상대로 제기한 진정 사건에 대해 인권위가 자체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인권위는 2일 열린 침해구제위원회에서 장하나 의원 등 민주통합당 의원 5명과..

서울시 "시내 모든 분수대 수질 적합 판정받았다"

서울시는 지난달 서울광장 바닥분수 등 시내 분수대 348곳에 대해 정기 수질 검사를 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모습으로 조성된 분수가 어린이들의 물놀이 공간으로 활용됨에 ..

고교생 형제에 마트 물건 훔치게 한 대학생 3명 입건

고고생 형제에게 절도짓을 강요한 대학생 3명이 입건됐다. 부산 사하경찰서는 3일 폭력을 휘둘러 고등학생 형제에게 물건을 훔치게 하고 그 물건을 가로챈 혐의(강요 등)로 대학생 박모(21)씨 등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