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방관' 서울시 용산개발사업 취득세 등 수천억원 챙겨30조원 규모의 '단군 이래 최대 개발사업'인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채무불이행(디폴트)로 인해 파산 위기에 빠진 가운데 수수방관하고 있는 서울시가 취득세 등 명목으로 수천억원을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1..
15일은 '서울스포츠데이'… 초중고생 농구경기 무료관람서울시교육청과 삼성썬더스 농구단은 15일 오후 6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서울 학생들을 위한 '서울 스포츠 데이' 행사를 연다. 이날은 삼성썬더스와 전주KCC의 경기가 열리는 날인데, 각 학교에서 관람을 신청..
국내 첫 고가차도 '아현고가도로' 45년만에 사라진다지난 1968년 9월 19일 국내 최초로 설치된 고가차도 서울 '아현고가도로'가 45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서울시는 다음 달부터 공사발주 및 교통규제 심의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내년 6월까지 1..
박원순 "용산개발사업 주민피해 최소화 방안 고민 중"박원순 서울시장은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채무불이행(디폴트)' 상태에 빠지면서 파산 위기에 처한 것과 관련, 14일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
서울 남부순환로서 3중 추돌사고… 6명 사상13일 오후 4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남서울가스충전소 앞 남부순환로에서 송모(40)씨가 잠실 방향으로 몰던 쏘렌토 차량과 마주오던 김모(41)씨의 포르셰 승용차와 정면 충돌하면서 택시와 뒤엉켜 1명이 사망하..
화이트데이 선물 1위는 샤넬백… 남성은 삼성 갤럭시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여성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샤넬 가방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1∼10일 성인 남·녀 고객 1만9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원하는 선물'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
부산 광안대교서 트레일러 사고… 운전자 추락·실종부산 광안대교에서 트레일러 사고가 발생해 운전자가 바다에 추락, 실종됐다. 13일 오전 4시께 부산 광안대교 하판에서 해운대 방향으로 가던 트레일러 차량이 앞서 가던 택시를 추돌한 데 이어 오른쪽 가드레일을 들..
13일부터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가능지난 1월 연말정산에서 제대로 소득공제를 신청하지 못한 이들은 13일부터 추가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납세자연맹은 12일 "2012년 연말정산 때 놓친 소득공제가 있는 근로자들은 원천징수의무자 지급명세서 제..
"걸그룹 큰일났네"… 과다노출하면 범칙금 5만원앞으로는 과다 노출을 하면 범칙금을 5만원 내야 한다. SNS상에서는 이와 관련해 풍기문란을 막겠다면서 치마 길이를 단속하던 박정희 전 대통령 치하의 유신시대가 연상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또 무임승차..
국민 65.6% "증세없이 박근혜 복지공약 이행 불가능"국민 10명 중 약 7명은 박근혜 대통령의 복지공약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증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근혜 정부는 복지재원 마련을 위해 직접 증세 대신 각종 비과세·감면 제도를 정비하고 지하경제..
'승부조작 혐의' 강동희 법원 출두… 영장실질심사승수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강동희(47) 원주 동부 감독이 11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의정부지법에 출두했다. 검찰은 강 감독에 대해 돈을 받고 승부를 조작한 혐의(국민체육진흥법 위반)로 지난 8일 사전구속..
고용부, 전국 위험물질 취급사업장 5000곳 특별 지도점검고용노동부는 최근 불산 누출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는 등 위험물질 취급사업장에서 안전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전국의 위험물질 취급 사업장 5000여 곳에 대해 특별 지도점검을 한다고..
"57세부터 노후 시작… 생활비는 한달 150만원 필요"직장인은 노후의 시작을 57세로 보고 있으며, 노후 생활비로는 한 달 평균 150만원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4∼7일 직장인 376명에게 노후 계획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들 "담배 광고비 더 달라" 본사 상대 소송편의점 세븐일레븐 가맹점주 22명은 11일 가맹 본사인 코리아세븐을 상대로 법원에 '담배광고비 정산금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송 이유에 대해 "가맹 본사는 점주와..
법원, "제2롯데월드 설계변경허가 취소 이유없다"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문준필 부장판사)는 인천시 주민 2명이 "제2롯데월드 설계변경 허가를 취소하라"며 서울 송파구청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각하했다고 10일 밝혔다. 재판부는 "원고가 침해당한다고 주장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