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차명계좌 발언' 조현오 검찰 조사… "발언 후회한다"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차명계좌 발언과 관련해 9일 피고발인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백방준 부장검사)는 이날 노 전 대통령 차명계좌 발언으로 사자(死者) 명예훼..
장승화 교수, 한국인 최초 `WTO 대법원' 상소기구 위원 선정국제통상분쟁에 있어서 대법원과 같은 역할을 하는 세계무역기구(WTO) 상소기구 위원에 한국인 최초로 장승화 교수(49.서울대 법대)가 선정됐다. WTO 상소기구 선정위원회는 9일 장 교수를 상소기구 위원 최종후보로 ..
'노무현 차명계좌 발언' 조현오, 조사 위해 검찰 출석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차명계좌 발언과 관련, 피고발인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9일 서울 서초동 서울검찰청사에 출석했다. 이날 오후 1시55분경 검찰청사에 나온 조 전 청장은 차명..
경찰, 억대 선거자금 받은 김학규 용인시장 자택 압수수색경기지방경찰청은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김학규 용인시장을 수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시장은 지난 2010년 6·2지방선거에서 시장 출마하기 전 업체 관계자로부터 거..
광주 승촌보서 12일 영산강문화관 개관국토해양부는 4대강살리기추진본부, K-water와 함께 12일 광주 남구 승촌보에서 영산강문화관 개관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영산강문화관은 지난달 29일 개관한 한강문화관과 지난 5일의 금강문화관에 이어 세번..
생선 간이 암에 특효라고?… 폐암 환자 10일만에 숨져국민권익위원회는 8일 생선 간이 암에 특효인 것처럼 허위 광고, 피해자가 생선 간에서 추출한 기름을 먹고 10일 만에 숨진 사건을 접수하고 경찰청에 넘겼다. 조사 결과, 해당 업자는 영업 신고나 허가 없이 명태 간에..
경찰, 운전 중 DMB 시청 처벌 방안 마련경찰청은 운전 중에 DMB를 시청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운전 중 DMB 시청은 지난해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금지되기는 했지만 처벌규정이 마련되지 않아 실효성이 없다는 지적을 받..
'파이시티 금품수수' 박영준 구속… "특별히 드릴 말씀 없다. 죄송하다"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형유통복합단지 시행사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 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최재경 검사장)는 7일 알선수재 혐의로 박영준(52) 전 지식경제부 차관을 구속했다. 박 전 차관에게 적용된 ..
죽은 태아·영아 시체로 만든 중국산 `인육 캡슐' 밀반입 급증죽은 태아나 영아 시체로 만든 중국산 '인육캡슐'이 자양강장제로 둔갑해 국내로 밀반입되는 사례가 급증하자 관세청이 대대적인 단속에 나섰다. 6일 관세청은 문제의 인육 캡슐에 슈퍼 박테리아 등 인체에 치명적인 물질이 ..
관세청, 어버이날·스승의 날 앞두고 중국산 카네이션 일제 단속관세청은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앞두고 수입이 급증한 중국산 카네이션 등 생화류의 원산지 미표시·국산 둔갑, 수입가격 조작 행위를 7일부터 일제히 단속하기로 했다. 관세청은 "수입·유통과정에서 원산지·가격조작 행위가..
[파이시티 금품수수] 박영준 "재판 성실히"… 강철원 "대가성 인정"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형유통복합단지 시행사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의혹 사건과 관련해 알선수재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영준(52) 전 지식경제부 차관과 강철원(48) 전 서울시 정무조정실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
마사회, 경마비위 신고자에 최대 1억원 포상금앞으로 경마 비리를 신고하면 최대 1억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최근 제주경마공원 기수와 조교사 등이 불법 경마정보를 제공한 혐의로 구속된 일을 계기로 이 같은 내용의 경마비위 근절을 ..
'노무현 차명계좌 발언' 조현오 오는 9일 검찰 조사… "모두 까겠다"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발언으로 사자(死者)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한 조현오 전 청장은 9일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백방준 부장검사)의 소환 조사를 받는다. 조 청장은 서울경찰청장이던 지난 2010년 3월..
한수원 직원, 원전 납품비리 검찰 수사로 동료 자살한 후에도 납품업체서 돈 받아 챙겨검찰이 원전의 납품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이 사건에 연루된 직원이 자살한 상황에서도 한수원 직원이 납품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아챙긴 것이 적발돼 구속된 것으로 드러났다. 원전 납품비리를 수사 중인 울산지검 특수부는..
검찰, 파이시티 금품수수 박영준·강철원 사전구속영장 청구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형유통복합단지 시행사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최재경 검사장)는 3일 인허가 청탁과 관련해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로 박영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