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그리스 작년 4분기 GDP -2.5%

그리스 통계청(NSS)은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감소했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날 블룸버그에 따르면 그리스 국가통계청은 지난 4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전년대..

칠레 또 대지진 발생…쓰나미 경보

칠레에 11일(현지시간) 또 다시 대규모 여진이 발생했다. 세바스티안 피네라 신임 대통령 취임식이 열린 이날 규모 7.2의 여진과, 4차례의 추가 여진이 발생해 취임식 수분전에는 쓰나미 경보가 울리기도 했다...

日 총리 “후텐마 해결못하면 사임”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일본 총리가 주일 미군 후텐마(普天間)비행장 이전 문제에 대한 각오를 드러냈다. 5월말까지 해결하지 못한다면 사임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7일 일본 현지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中 전인대 개막…내수 확대에 중점

중국의 정기국회격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가 5일 베이징 인민대회장에서 후진타오(胡錦濤) 국가주석 등 최고지도부가 참석한 가운데 개막했다...

日증시, 도요타 충격에 ‘휘청’

도쿄 주식시장이 최근 거래 부진으로 빈사상태에 빠졌다고 요미우리신문이 4일 보도했다. 이날 해외증시 부진과 엔고 악재로 도쿄 증시에서 닛케이(日經)평균주가지수는 전날에 비해 107.42포인트(1.05%) 내린 10,..

그리스, 48억 유로 ‘추가 긴축’

국가부채로 위기에 빠진 그리스 정부는 세금 인상과 공공부문 임금 삭감 등을 통해 총 48억유로(7조5000억원)의 재정을 절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추가 긴축안’을 3일(현지시간) 총리주재 국무회의에서 확정해 발..

칠레 강진으로 사망자 ‘708명’

칠레 지진 피해가 갈수록 증가하며 사망자 수가 7백명을 넘어섰다. 콘셉시온 등 일부 재난 지역에서는 교도소 수감자들이 탈출하고, 주민들이 슈퍼마켓 등에서 약탈 행위를 벌이며 칠레정부는 질서유지를 위해 통행금지령을 내..

오바마 또 “한국 본받아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또 한국을 언급하며 미국인들의 분발을 촉구하고 나섰다. 오바마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를 방문, 상공회의소 회원들을 상대로 연설을 하면서 치열해지고 있는 외국과의 경..

美연준, 재할인율 인상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ㆍFRB)가 재할인율을 연행 연 0.50%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조치는 19일부터 시작된다. 재할인율은 은행 간 단기자금 시장에서..

삼성전자, 미국 AV시장 '천하통일'

삼성전자가 미국시장에서 전자제품 최강국의 위험을 드러냈다. 디지털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등 AV(오디오 비디오) 분야 점유율이 모두 1위에 오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