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3.0% 동결… '실기' 논란도

시장의 예상과 달리 9월 기준금리가 연 3.0%로 동결됐다. 최근 두 달 전 금리 인하의 효과를 더 지켜볼 필요가 있는 데다 정부가 재정정책을 통해 두 차례 경기부양책을 내놓은 데 이어 미국과 유럽 등도 추가부양에 ..

금감원, 금융권 비리통계 9년만에 공개 검토

금융 비리와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금융권의 경각심을 높이고 내부통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시키기 위해 은행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금융비리 통계가 9년 만에 다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금감원은 은행, 비은행, ..

한국 부도위험 중국 하회… 일본으로 점차 접근

최근 한국, 중국, 일본의 국가 부도위험 지표가 1년새 최저치로 떨어진 가운데 피치의 국가 신용등급 상향조정으로 우리나라의 재정건전성이 부각되면서 우리나라의 국가 부도위험이 중국보다 낮아졌고 일본과는 격차를 줄이고 ..

신한은행 간부, 1천억 사기 가담해 10억 챙겨

신한은행 간부가 1000억원대 금융사기를 도운 대가로 10억원을 챙긴 사실이 뒤늦게 들통나 면직 징계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신한은행을 검사해 이 같은 사실을 적발, 해당 간부를 포함한 전·현직 직원 5명을 징계하고..

주택연금 8월 414명 신규 가입… 역대 두 번째

집 한 채로 평생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주택연금에 8월 한 달간 414명(보증공급액 5737억원)이 신규로 가입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지난달 주택연금 실적이 이 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신규가입 7..